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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t's electric |
출처 https://m.blog.naver.com/jin2213/223116650297 [테슬라 슈퍼차저] 테슬라 급속충전기 V2,V3 요금인상! 안녕하세요.전투부부입니다. 테슬라의 급속충전기 슈퍼차저의 충전요금이 인상되었습니다. 보통은 인상을 ... blog.naver.com 슈차(슈퍼차저) 충전 요금이 31일 자정부터 갑자기 지나치가 많이 올랐는데, 생각보다는 분위기가 묘한 듯. 기존 디씨콤보 충전 사업자에 비하면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비싼 편인데다가, (이거 진짜 비싸긴 비싸네 ㄷㄷ) 슈차는 대부분 충전소 위치가 주차장 내 그리 좋지 못한 편이고, (슈차는 대부분 무료로 설치되고, 특정 오너들용 서비스라는 부정적 인식임) 설치된 곳 자체가 주차비까지 사악한 경우가 많다는 평가인데, (오죽하면 커뮤..
슈퍼차저 플랫폼 개방 소식에 이어 관련 글 https://meritocrat.tistory.com/570 "테슬라 해골포트 쓸 것" 포드의 파격적 전략 포드가 테슬라와 파트너십을 통해 전세계 상당수 충전단자 표준인 ccs포트(일명 디씨콤보) 대신 자사의 차량에 테슬라 해골모양 포트를 사용할 예정이라고 발표. https://amp.cnn.com/cnn/2023/05/25/cars/fo meritocrat.tistory.com 이번에는 테슬라 OS에 대한 이야기다. 전기차 플랫폼 라이선싱을 하겠다는 설명. 출처 https://twitter.com/layeredinvest/status/1663373007992270849 트위터에서 즐기는 레이어드 “일론머스크, SW 플랫폼 라이센싱 관련 발언 (5/26) - ..
포드가 테슬라와 파트너십을 통해 전세계 상당수 충전단자 표준인 ccs포트(일명 디씨콤보) 대신 자사의 차량에 테슬라 해골모양 포트를 사용할 예정이라고 발표. https://amp.cnn.com/cnn/2023/05/25/cars/ford-and-tesla-partnership/index.html Ford partners with Tesla to give customers access to EV Superchargers | CNN Business Billionaire entrepreneur’s space tourism company pulls off high-stakes crewed test flight www.cnn.com 충전 단자 호환 뿐만 아니라 실제 포드 전기차들은 슈퍼차저도 상당히 경쟁력 있는 ..
로터스 첫 전기차이자 첫 SUV인 엘레트라가 국내 출시를 확정짓고 내년 하반기에 국내 고객 인도가 시작된다. 로터스는 이번에 한국 재진출이다. 로터스 첫 전기차 Eletre는 이미 아래 링크를 통해 소개한 바 있다. https://meritocrat.tistory.com/244 905마력짜리 가성비 차? 로터스 Eletre 값 공개 경량스포츠카로 잘 알려져 있는 '로터스'가 올해 초 SUV 전기차 'Eletre'를 만든다고 했을 때, 그 디자인과 파격에 다들 화제가 됐었다. 홍보 영상 https://youtu.be/cKIR4uqXnKo 로터스가 중국 회사로 편입 meritocrat.tistory.com 이번에는 코오롱모빌리티가 계약을 성사시킨 모양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9월 강남 전시장 오픈에 맞춰 로터스..
모델X와 모델S 출고를 미루는 사례가 잇따르고 판매가 부진할 것 같자 테슬라 코리아 직원들이 암묵적으로 직계가족이 아니더라도 인도 순번 양도가 가능하다는 식으로 말을 흘리기 시작한 모양이다. 그러자 양도하고 싶다 또는 양도받고 싶다는 글이 쏟아지기 시작. 타인간 양도 가능하게 됐다고 시끌시끌... 본인이 필요없는 차량을 순번을 포기하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양도하는 등의 경우는 타 브랜드 차량도 마찬가지 방식이다. 대표적으로 포르쉐의 경우 선주문 차량이 도착 전에 주문자의 마음이 바뀌면 스탁으로 바로 전환하기 보다는 타인에게 양도를 할 수 있도록 조치해 준다. 사겠다는 사람을 끌고 오란 거다. 이 차량이 팔리면 계약금을 돌려주는 방식이라고 들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개인들 간에 다소간의 사례금 일면 피 ..
리튬 이온 대신에 리튬인산철 배터리(LFP)가 장착된 중국산 모델Y RWD(후륜구동 기본? 또는 저가 모델)이 국내 정식 출시될 모양이다. 테슬라가 채택하기 시작한 LFP 배터리는 제조단가는 더 낮지만 에너지밀도(주행거리 감소)도 낮은 것이 특징. 그런 모델Y RWD 중국산 모델이 5월 23일 마침내 국내 인증을 받았다고. 캐나다에 최근 RWD 주문을 받기 시작하더니, 이제 국내 출시는 확실시되는 모양. 캐나다의 경우 출시된 가격을 보면 캐나다 달러로 5.9만달러 수준이고 이는 한화로 6천만원이 안된다. 배터리 용량이 3kWh 정도 늘어났고 충전 속도가 더 빠르며 중국산이기 때문에 단차가 좀 더 낫지 않을까 하는 추측을 하고 있다. 당연히 목표는 보조금 없인 판매 부진을 면치 못하기 때문에 무조건 국내 ..
확실히, 우리가 생각하는 테슬라 차량의 존재 목적은 우리가 생각하는 이동수단이라는 개념에서 보면 형편없는 하자가 많고 불편하지만 테슬라라는 차량 자체가 이미 실생활의 한 영역으로 들어온 것은 분명해 보인다. 3년간 누적주행거리 평균을 내 본 아래 자료가 대표성이 있다고 보긴 어렵겠지만, 확실시 연간 주행거리가 긴 사람들이 테슬라를 선택하고, 또는 테슬라를 타다 보니 연간 주행거리가 길어진 것일수도 있겠다. 모델X가 가장 누적 주행거리가 길다는 것도 인상적. 모델X가 뭔가 차에서 머물게 하고, 차를 다용도로 오래 쓰게 하는 일상적인 매력이 있지 않나 판단해 본다. 역시 전문가들이 볼 때 단자, 하자, 승차감 등 부족한 부분이 많아도 일반적인 시선에서 실 사용자들은 의외로 별로 신경을 안쓰는 듯. 반면 타이..
롤스로이스 전기차 스펙터가 디자인은 앞서 공개됐는데 야외에서 촬영된 실물 사진이 아쉬웠다. 참고 https://meritocrat.tistory.com/225 롤스로이스 전기차 '스펙터' 실물 공개...i7을 닮았나? 롤스로이스 첫 전기차 '스펙터' 실물이 마침내 공개됐다. 576마력 제로백 4.4초 공기저항계수 0.25Cd 23인치 휠 리어 힌지도어 (코치 도어) SPIRIT이란 새로운 디지털 시스템 (원격앱 포함) 후륜 조향 meritocrat.tistory.com 그런데 레알 실물 발표가 있었나 보다. BMW가 후원하는 이탈리아 북부 Concorso d’Eleganza Villa d’Este 행사에서라는데. 기본가 41만3천 달러(한화 약 5.1억) 이번 4분기부터 출하 예정. 기존 내연기관 플랫폼..
데일리메일 기사라 웃자고 쓴 글인지 아니면 진심을 다해 쓴 글인지 알 수 없지만, 대체적으로 heater가 airconditioner 보다 더 많은 전기(에너지)가 필요하다. 아래 통계에서는 전기차의 배터리 누수 원인으로 Air-con을 가장 높게 보고 있는데, 이 전문가의 자료가 어떤 신빙성이 있는지 사뭇 궁금하다. 1. 에어컨 제습을 많이 사용해야 하는 눅눅한 날씨에 차량을 많이 운행한 결과값이라는 추정도 가능하고, 2. 아니면 히트펌프가 내장된 차량 기준으로 열회수가 잘 되는 조건을 감안한 것인지도 모르겠다. 암튼 나머지 전장은 생각보다 전기를 많이 먹지 않으니 그나마 다행이라고 해야 할까. 출처 https://www.dailymail.co.uk/money/electriccars/article-12..
Q 투자 정보는 대충 알겠는데 돈이 안벌리는 이유가 뭘까요? A '대충' 알기 때문입니다. Q 실전 투자를 한 지가 10년이 넘었는데 왜 매번 실패하는 거죠? A 10년 동안 투자한 거 아닙니다. 시작을 10년 전에 했을 뿐입니다. Q 5년 동안 투자정보, 전략분석을 꾸준히 했는데, 왜 이렇게 돈이 안벌리죠? A 분석만 하면 돈이 벌릴까요? 실전으로 해 봐야 압니다. Q 강남 아줌마들은 투자정보 몰라도 돈버는데 지장 없이 잘 벌던데요? A 쩐이 많은 강남 아줌마들이나 그렇죠. 우리는 걍 흔한 개미입니다. Q 아니, 올해 제 나이가 몇 살인데 FIRE 개념부터 다시 챙기라는 거에요? A 그러면 실전 개념은 머릿 속에 꽉 차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Q 투자 고수들이 하는 말 들어보면 다 아는 내용들인데 왜 나..
사이버트럭 출고가가 트라이모터 기준으로는 7.5만달러에 육박하고, 이를 한화로 환산하면 거의 1억에 가까울 전망이라는데, 당초 주장대로 과연 최소 기본 옵션으로 3.9만달러(한화 약 5천100만원) 시작가 제시를 달성할 수 있을런지. 그나저나 리비안에 대한 평가는 전반적으로 나쁘지 않은데 도대체 생산량이 수요를 맞출 순 따라잡을 수 있는 거니? 요새 보니까 차가 안팔려서(뭐 전기차 업체들 다 마찬가지이지만) R1T는 대기기간이 무척 짧다고 하던데... 출처 https://m.businesspost.co.kr/BP?command=mobile_view&num=315762 테슬라 사이버트럭 출고가 '1억' 육박하나, 리비안 R1T와 경쟁에 시선 집중 테슬라가 출시를 계획하고 있는 전기 픽업트럭 '사이버트럭'이..
광고를 하겠다는 둥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8/0005488182?sid=101 '광고 싫다'던 머스크, 경기악화 우려에 테슬라 광고낸다 텔레비전 등 전통적인 광고 효과에 의문을 제기하던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돌연 테슬라 광고를 시작하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고금리에 따른 경기악화로 테슬라 역시 어려움을 n.news.naver.com 사이버트럭 인도 예정이라는 둥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366/0000902153?sid=104 머스크 “테슬라 사이버트럭 연말 고객 인도... 광고도 검토 중”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전기 픽업트럭 사이버트럭이 “올 해 말 고객에게 인도될 것”..
120kW급 충전기에서 딱 오후 7시에 충전 시작했는데, 7시 40분에 충전이 끝남. ㄷㄷ 80%까지 120kw를 유지하고 (단 한번도 떨어지지 않음) 90%까지 100kW를 유지하고 100%까지는 100kW에서 50kW까지 점진적으로 떨어짐. 150kW를 지원하는 (400V 350A 스펙) 충전기의 경우에는 레알 10%~100%가 40분이면 충분할 듯. 너무 빨라서 도대체 뭘 편히 할 수가 없다 ㄷㄷㄷ 출차때문에 허겁지겁 달려옴 ㄷㄷ 순간적으로 정점을 찍고 급격하게 하락하는 테슬라 등 대부분의 전기차와는 차원이 다르고, 심지어 800V 충전기술로 속도가 높다는 신형 차량들도 일정 구간만 최고 속도가 나오고 이후에는 급격하게 속도가 떨어지는 문제가 많은데, 이트론55는 사실 이렇게 충전하다가는 배터리 터..
테스트 중인 포르쉐 카이엔 EV (명칭 미정) 최근 사진이 등장! 2026년 출시 예정. 슬로바키아 폭스바겐 멀티브랜드 공장에서 생산 예고. 타이칸, 2024년 마칸EV, 2025년 718EV에 이어 네번째 포르쉐 전기차가 될 예정. 출처 https://www.auto-motor-und-sport.de/neuheiten/porsche-elektro-cayenne-ab-2026-aus-bratislava/ Porsche Cayenne EV: Erste exklusive Bilder vom Elektro-Cayenne Porsche fertigt den rein elektrischen Cayenne am slowakischen VW-Mehrmarkenstandort Bratislava. Der E-Cayen..
무조건, 값 떨어진다. 대신 떨어져도 보완할 만한 방안을 찾겠지. FSD 베타를 체험판으로 뿌리겠다는 둥. 무료 슈차를 부활시키는 둥.... 출처 https://blog.naver.com/hong8706/223104866668 테슬라, 과잉 공급 가능성 증폭(Bloomberg, 2023.5.3) 최근 테슬라가 다시 제품 가격을 인상하고 있지만, 다시 가격 인하 경쟁으로 복귀할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 blog.naver.com 모델S와 모델X는 미국 내에서도 럭셔리 등급 고가 차량이고 전세계적으로도 많이 팔리는 차량이 아니다. 재고가 쌓이면 반드시 할인한다. https://meritocrat.tistory.com/506 모델S와 모델X 재고 쌓인다...추가 할인 가능할까? 테슬라가 2일 발표한 실적 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