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2/08/22 (6)
| It's electri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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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중국 중국 . . Human Horizons (화런원퉁) 이란 곳에서 만들어 실제 지난해부터 고객 인도를 하고 있는 HiPhi X란 프리미엄 전기차다. 대단한 놈들... 실패나 성공 이런 걸 떠나서, 이런 걸 12만달러에 실제 판다는 것 자체가 이미 대단한 도전이란 것. 팔콘도어(걸윙도어)의 재해석이라고 해야 할까. 아래는 주요 실물 동작 영상들 https://youtu.be/0_u86W-wVt8 https://youtu.be/-FzOKJe8aqw https://youtu.be/oMAlm8rqvO4 https://youtu.be/ZaAfdwoJIa0 중국에 형성된 전기차 춘추전국 조만간 우리도 중국차 탈 날이 멀지 않았다는 생각이 든다. 이 많은 브랜드에서 얼마나 좋은 제품들이 살아남겠는가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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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832개 설치는 완료, 설치가 완료되면 총 1300여개로 늘어날 예정 LAX가 단일 규모로 가장 큰 충전 스테이션이 될 예정 가격은 첫 2달러에, 킬로와트시당 0.45달러 부과. 캘리포니아 지역, 특히 LA 지역은 전기차 이용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음. https://ktla.com/morning-news/technology/how-to-reserve-ev-parking-spot-lax-electric-car/ Massive LAX electric vehicle charging project nearly done; will add 1,300 EV charging spots A major project to install over 1,300 electric car chargers at LAX is 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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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 자동차의 주차보조장치를 테스트 했는데, 이거 왜이러는 거임? 테슬라는 아예 바보 똥멍청이인데? 그냥 약간 허술한게 아니라 아예 차가 기능을 제대로 구현을 못함. 거의 사기에 가깝다고 생각함. 자율주행(FSD) 기능에 올인을 해서 다른 기능은 아예 스킵하겠다는 의도인지 모르겠으나, 사실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가면 테슬라는 서먼 기능 같은 것도 제대로 동작 안한다는 평가가 많은데 자율주행 자체도 뭔가 이질적이고 마케팅 포장이 잘 된 느낌을 지울 수 없다. . . . 아래 영상 참조 https://youtu.be/nsb2XBAIWyA Meritocrat @ it's elect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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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아이오닉6가 사전계약 일정을 미룬 끝에 22일(오늘)부터 정식 예약을 시작했다. 가격표를 보니, 가격은 최저 5200만원 부터이다. 보조금은 대부분 트림에서 100% 다 받을 것으로 추정된다. 정확한 공고는 아직 뜨지 않았으나, 옵션 선택을 해도 문제가 없겠다. 아이오닉 시리즈는 대중적인 차량이니 비싸게 옵션질해 타는 차가 아니다. 롱레인지 가성비 옵션(E-Lite)이거나 스탠다드 풀옵은 어떨지... 암튼 고물가 시대에 가격은 괜찮게 나왔다는 생각이다. Meritocrat @ it's elect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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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이트론55 오너들도 잘 몰랐던자잘한 기능을 정리해 보았다. 아는 건 아는 거고,몰랐던 건 이번에 알면 된다. 1. 시트 사이드 볼스터 조절이 가능시트 앞뒤, 허벅지조절 뿐만 아니라측면 사이드볼스터를 조이거나 풀 수 있음 2. 운전석에서 조수석 시트 포지션 조정이 가능함.조수석 시트를 클릭하고 하단에 조수석 조절하기 버튼을 클릭하면운전석 시트버튼으로 조수석 시트 조정이 가능조수석에 누군가 타야 할 때 운전자 매너버튼으로 사용하는 것임 3. 헤드레스트는 위아래 뿐만 아니라앞뒤로도 움직일 수 있음4. 에어컨 모드에 Eco 모드가 있음에어컨 공조기 버튼을 한번 더 누르면 Eco 모드로 진입Eco모드는 냉방 속도가 조금 더 느려지고탑승자 중심으로 집중 조정됨주행거리가 살짝 더 늘어남5. 스티어링휠에 단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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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이트론55의 반자율주행은 2020년식은 베컴으로 풀면 완전히 구현 가능하고 2021년식부터는 기본 제공이다. 그런데 이트론55를 타고 고속도로를 2차선에서 반자율주행으로 정속 주행하다 보면 의도치 않게 종종 차가 멈칫 한다는 느낌을 받는다. 분명히 차가 앞에 없는 뻥 뚤린 상황인데도 말이다. 그래서 아래와 같은 글도 등장해 논쟁이 있는가 보다. (아래는 파사트GT의 ACC 사례임)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car/15937334 ACC와 유령정체 : 클리앙 얼마전 사고로 인해 2017년식 파사트GT를 대차 받고 운행 중에 ACC를 좀 써봤는데요. 차선 유지 및 전방 주시기능(?)으로 앞 차가 속도를 줄이면 같이 자동으로 줄이는 기능은 편리하더군요. 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