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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이트론55 (Q8이트론)

이트론55의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주요 구조

meritocrat 2023. 9. 25. 11:08

이트론S 모델에는 디지털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가 들어간다고

소개한 바 있다.

 

참고 https://meritocrat.tistory.com/63

 

이트론S에 적용된 디지털 매트릭스 라이트, 엄청 부럽다

국내에 최근 출시된 이트론S 트라이모터(모터가 앞에 1개, 뒤에 2개) 제품으로 이트론 SUV 시리즈 중에 최상위 모델이다. (참고로, 이트론GT는 스포츠 세단) 물론 값도 사악하다. 암튼 이트론S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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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외 기존 국내 출시된 이트론55 차량에는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가 장착돼 있다.

(디지털이란 수식어가 빠진 거임)

덧붙여 해외에는 아예 이트론55에 일반 LED 헤드라이트도 옵션으로 장착된 사례도 있어서

이것까지 고려해 다양하게 옵션이 나눠지긴 한다.

 

암튼,

 

일반 LED 헤드라이트의 경우

다이나믹 턴 시그널 (스르륵 스르륵 깜빡이)

인터섹션 라이트

차량에 접근하거나 멀어질 때 각종 라이트 액션

고속도로(하이웨이) 라이트 모드

뭐 등등이 없고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기능 풀옵으로 제공됨.

 

 

 

버전은 8G1과 8G4로 나눠 져 있음.

이트론55는 8G4 옵션으로 보면 됨...

 

 

 

주요 기능을 좀 더 살펴보면,

 

 

 

 

참고로 이트론55에는 당시 아우디의 가장 최신 헤드라이트 기술(스위치 및 작동 콘셉트)이 채택됐는데,

2019년 아우디 A8에 처음 적용된 이 기술은,

10km/h 미만 속도에서는 하향등 헤드라이트와 주간 주행등을 끌 수 있고

이 속도를 초과하면 조명 스위치가 Auto로 변경되도록 동작한다.

또한 시동 버튼을 끄기 전에 뭘 선택했던 간에 다시 시동을 걸면 조명 스위치가 Auto로 자동으로 변경됨.

 

이트론55에 장착된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차량 접근 또는 이탈시 로우빔이 켜지고 마커 라이트와 테일 라이트에 웰컴 메시지를 담은 동적 액션이 표시됨.

헤드라이트 워셔 기능도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에만 적용.

 

야간 주행할 때 동적으로 차량 라이트 방향이나 조사각이 달라지는 그런 기술은 언급할 필요 없이 당연한 거고.

 

테일라이트와 브레이크 등 등도 아래에서 소개 하고 있음.

 

 

 

일전에 소개했지만, 코딩(베컴)을 하면 테일램브의 스칸디나비안 DRL를 활성화해

멋진 일직선을 상시로 켜 둘 수 있음. 참고하시길.

 

https://meritocrat.tistory.com/22

 

이트론55 뒷모습의 완성 ; Scandinavian DRL

이트론55 뿐만 아니라 아우디 차량들이 대부분 현란한 차량 등화류가 특징이다. 특히 이트론55는 포르쉐 등 같은 폭스바겐 그룹사 차량처럼 얇고 길게 이어진 차폭등이 뒤에 펼쳐진 모습이 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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