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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트론55의 하체가 Q7에서 옮겨 왔다는 주요 팩트들 본문
아우디 이트론55은 완전히 새로 설계된 전동화 파워트레인이지만,
전반적인 구조는 Q7과 가장 유사하고, 크기는 Q5와 Q7 중간 쯤 어딘가임.
관련하여 잠깐 언급은 했었지만...
참고 글 https://meritocrat.tistory.com/59
실제 각 요소에 따라서 기존 시스템을 참고한 영역이 조금씩 다르다.
일단 플랫폼은 이트론55의 경우 MLB Evo 플랫폼으로
내연기관도 함께 대응하는 플랫폼임.
전기차 전용 MEB플랫폼과 달리 처음 아우디가 만든 전기차라서 아무래도
기존 플랫폼을 적용해서 만들 수 밖에 없었겠지.
플랫폼 관련 종합 설명 자료 참고 https://meritocrat.tistory.com/465
각 세부 부품별 요소도 기존 차량 것을 많이 참고했는데,
공식 자료에 좀 더 명확하게 명시가 된 부분이 있다.
일단 서스펜션과 에어서스 구조는
2017년식 Q7에서 거의 비슷한 부품을 사용했다고 명시.
(이는 전륜 후륜 마찬가지)
에어 서스의 경우도,
2017년 아우디 Q7과 거의 동일하다고 공개적으로 밝히고 있음.
따라서 추후에도 Q7 정비방식에 준해서 처리하면 될 듯 하다.
스티어링 휠, 일명 핸들 EPS는
2019년식 아우디 A8 것을 이식했다고 되어 있음.
그리고 스티어링 칼럼은 또 2018년식 아우디 A5에서 가져옴.
브레이크 시스템도 아우디 Q7에서 가져 옴
그러니까 전체적인 서스 구조나 차량의 형상은 Q7과 비슷하다고 보는게 맞고,
일부 부품의 경우에 A8이나 Q5 것을 채택한 사례가 있다고 알면 될 듯.
Meritocrat @ it's electr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