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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트론55의 하체가 Q7에서 옮겨 왔다는 주요 팩트들 본문

아우디 이트론55 (Q8이트론)

이트론55의 하체가 Q7에서 옮겨 왔다는 주요 팩트들

meritocrat 2023. 9. 21. 11:01

아우디 이트론55은 완전히 새로 설계된 전동화 파워트레인이지만,

전반적인 구조는 Q7과 가장 유사하고, 크기는 Q5와 Q7 중간 쯤 어딘가임.

 

관련하여 잠깐 언급은 했었지만...

참고 글 https://meritocrat.tistory.com/59

 

이트론55는 Q5인가 Q7인가 Q8인가...명칭변경 확실시

'이트론'은 아우디에게 특별한 차다. 전기차 시장의 시작을 알린 완전한 새 모델로 기존 내연기관 MLB evo 플랫폼을 변형했지만, 내부는 거의 대부분을 새로 만들어서, 사실상 전기차 전용 구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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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각 요소에 따라서 기존 시스템을 참고한 영역이 조금씩 다르다.

 

일단 플랫폼은 이트론55의 경우 MLB Evo 플랫폼으로

내연기관도 함께 대응하는 플랫폼임.

전기차 전용 MEB플랫폼과 달리 처음 아우디가 만든 전기차라서 아무래도 

기존 플랫폼을 적용해서 만들 수 밖에 없었겠지.

 

플랫폼 관련 종합 설명 자료 참고 https://meritocrat.tistory.com/465

 

680마력 전기 스포츠카 슬쩍 암시한 폭스바겐

폭스바겐그룹은 SSP플랫폼(MEB와 PPE를 통합)을 개발 중인데 다소 지연되는 상황. 이 과정에서 MEB을 개선한 MEB+ 플랫폼 이야기가 나오는 모양이다. MEB+ 플랫폼은 충전 전압은 여전히 400V를 유지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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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세부 부품별 요소도 기존 차량 것을 많이 참고했는데,

공식 자료에 좀 더 명확하게 명시가 된 부분이 있다.

 

일단 서스펜션과 에어서스 구조는

2017년식 Q7에서 거의 비슷한 부품을 사용했다고 명시.

(이는 전륜 후륜 마찬가지)

 

 

 

에어 서스의 경우도,

2017년 아우디 Q7과 거의 동일하다고 공개적으로 밝히고 있음.

따라서 추후에도 Q7 정비방식에 준해서 처리하면 될 듯 하다.

 

 

 

스티어링 휠, 일명 핸들 EPS는

2019년식 아우디 A8 것을 이식했다고 되어 있음.

그리고 스티어링 칼럼은 또 2018년식 아우디 A5에서 가져옴.

 

 

 

브레이크 시스템도 아우디 Q7에서 가져 옴

 

그러니까 전체적인 서스 구조나 차량의 형상은 Q7과 비슷하다고 보는게 맞고,

일부 부품의 경우에 A8이나 Q5 것을 채택한 사례가 있다고 알면 될 듯.

 

Meritocrat @ it's elect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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