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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트론55는 Q5인가 Q7인가 Q8인가...명칭변경 확실시 본문
'이트론'은 아우디에게 특별한 차다.
전기차 시장의 시작을 알린 완전한 새 모델로
기존 내연기관 MLB evo 플랫폼을 변형했지만,
내부는 거의 대부분을 새로 만들어서,
사실상 전기차 전용 구조라고 보면 된다.
폭스바겐, 포르쉐, 투아렉, 람보르기니 모두
새시 구조를 공유한다.
관련 참고
http://wiki.hash.kr/index.php/MLB_evo_%ED%94%8C%EB%9E%AB%ED%8F%BC
완전한 전기차 전용 새 플랫폼보다
휠베이스 등 다양한 메리트가 없긴 하지만
검증된 플랫폼을 사용하고 부품을 공유했다는 점이 의미가 있을테다.
이트론은 구조적으로는 Q7과 가장 유사하다.
물론 크기 자체는 Q7이 약간 더 크겠지만,
전반적인 내부 부품 구조 등이 동일(identical)하다고
공식 자료에서 공개적으로 밝히고 있다.
이트론55의 하드웨어적 유사성에 대해서는
암튼 이렇게 앞선 포스팅에서 설명을 했는데,
그렇다면 이트론55는 Q7의 전기차 버전인 것일까?
그렇진 않다.
아래 외신 보도를 참고해 보면,
이트론은 2023년 버전을 목표로
페이스리프트 출시를 앞두고 있다.
디자인이 크게 바뀐건 아니지만 암튼 전반적으로 개선이 됐을테다.
또한 업계에서는 이트론55가 'Q8 이트론'으로 리네임을 예고하고 있다.
아직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이트론의 포지션이 Q7보다는 높다는 것을 나타내준다.
현재까지 아우디에서 가장 비싼 SUV는
Q8 시리즈들(SQ8이나 RSQ8 등과 함께)인데,
전기차에서는 이트론55(이트론 S와 함께)가
가장 상위 SUV 라인업을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이트론55는 출시 당시에도
기존 내연기관보다 지나치게 높은 가격 책정으로
다양한 말이 오가곤 했다.
하지만 실제 밟아 보면 값이 비싼 이유를 알게 된다.
1억 전후 독일산 SUV중에서
이정도 퍼포먼스를 가진 에어서스, 내장재, 풀옵 적용 차량
을 한정지어 보면 말이다.
관련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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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튼 Q8 이트론이라고 이름을 붙이는게 확정된 것이라면,
개발 콘셉트가 궁금해 진다.
Meritocrat @ it's electr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