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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트론55 일반용 타이어의 또 다른 추천 : HP71 EV 본문
이트론55용 타이어는
일반모델의 경우 20인치에서 골라야 하는데,
아직 출고 써머타이어를 바꾸진 않았지만,
올웨더인 미쉐린 CC2로 바꾸는 것을
고민하고 있다.
https://meritocrat.tistory.com/107
이트론55 일반, 1~2년 뒤엔 '올웨더 타이어' 고민 중
아우디에서는 일반과 스포트백 타이어 규격을 달리 출시했다. 이트론55 일반은 타이어 규격이 255 50 r 20 (20인치) 이트론55 스포트백은 타이어 규격이 265 45 r 21 (21인치) 타이어 사이즈와 공기압에
meritocrat.tistory.com
그런데 CC2의 경우 올웨더라는 압도적인 장점이 있는 반면,
두 가지 아쉬운 점이 조금 걸리는데
1. 전기차용 타이어가 아니고 올웨더 특성상 소음이 있다는 평가
2. 이트론이 에어서스 차량이라 조금 물컹거릴 수 있고, 일부는 코너에서 불안한것 같다는 주장
나는 올웨더까지는 필요 없다...
눈길에 달릴 이유가 없다는 분들은
올시즌으로 교체하는 게 맞을 것이고,
그렇다면 지금까지 가성비가 좋은 전기차용 올시즌은
금호 크루젠 HP71 EV 255/50r/20
가 되지 않을까 싶다.
(그냥 HP71 이 아니라 EV용으로 나온 것)
최근 올라온 커뮤니티 후기를 보니
대체적으로 이 정도면 훌륭하다고 볼 수 있는 수준.

후기에서 느낀대로, EV전용 타이어가 실제로 성능 차이가 날까.
테스트 영상이 요기 있네?


뭐 어차피 이런 리뷰 영상은
답정너이긴 하지만,
그래도 유의미한 호평이 있는 걸 보면
이트론 오너들도 EV용 타이어를 안쓸 이유가 없음.
이트론55 운용하는 오너들은
출고시 장착된 써머타이어 때문에 고민인 경우가 무척 많은데,
올웨더든 올시즌이든 선택지에서
나름 검증(?)된 대안인 것 같아 다행이다.
ps. 21인치인 이트론55 스포트백은
여전히 타이어 구하기 정말 어렵나?
23년 4월 24일 업데이트)
관련 추가후기 참고
https://blog.naver.com/ozsys/223071525109
이트론 타이어 교체(금호타이어 크루젠 EV HP71 )
이트론 순정 타이어가 거의 5만 Km를 버텨주고 지우개 마냥 트레드가 닳아 없어져서 생명의 위태로움을 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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