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10-11 00:10
관리 메뉴

| It's electric |

충전동맹 맺어서 성공한 거 못봄...7개 회사 또 삽질? 본문

충전기&충전소&배터리

충전동맹 맺어서 성공한 거 못봄...7개 회사 또 삽질?

meritocrat 2023. 7. 27. 09:16

현대, 기아, 벤츠, BMW, GM 등 7개 회사가 모여서

충전동맹을 맺고

조인트벤처를 설립하고

충전소 최대 3만개소를 북미 지역에 설치하겠다는데,

 

잘 알잖아...

경쟁사인데 그들 끼리 이런거 해서

성공한 거 본 적이 별로 없음.

 

그냥 안티 테슬라 개념일 뿐,

테슬라가 아무리 암체 짓을 해도 전기차 점유율 75%면

그냥 걔네들이 표준인거임. 

 

슈퍼차저는 단일하고 쾌적한 충전 경험을 강조하는 데

공동 투자받은 벤처가 이걸 잘 할 리가 없음.

충전 시설만 많이 설치하고 잘 관리한다고 해서 될 문제가 아니지.

회사마다 차량 특성이 있고 운전자 경험이 다 다른데...

7개 제조사의 충전 관련 메뉴나 기능이 완전히 통일된다면 모를까.

 

 

 

이 충전소는 모든 전기차 고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기존의 미국 표준인 CCS와 테슬라의 충전 규격인 NACS 커넥터를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01/0014094504?sid=101 

 

현대·기아, GM·벤츠·BMW와 '충전동맹'…美 3만곳에 충전소(종합)

7개 車회사, 조인트벤처 설립 계획 발표…테슬라와 경쟁 본격화 WSJ "투자금액 총 10억달러"…미 정부 보조금도 활용할 듯 강건택 임미나 특파원 = 현대차와 기아가 BMW, 제너럴모터스(GM), 혼다, 메

n.news.naver.com

 

 

NACS 커넥터를 함께 제공할 꺼면

니들 끼리 조인트벤처를 왜 하는 거니?

(NACS를 함께 제공해야 미국정부 보조금을 많이 받을 수 있으니까 넣는 거 알고 있음. 하지만 그거는 니들 7곳 정체성이랑 안맞음)

 

ㄷㄷㄷ

테슬라 차량이 몰려오면 충전 경험이 안좋아 질 수 밖에 없는데?

 

관련 글

https://www.theverge.com/2023/7/26/23808270/bmw-honda-gm-joint-venture-north-american-ev-charging-network

 

Seven major automakers are teaming up on a North American EV charging network

Will this be the next big charging network to match Tesla’s?

www.theverge.com

 

보도자료 원문 https://www.press.bmwgroup.com/global/article/detail/T0425639EN/seven-automakers-unite-to-create-a-leading-high-powered-charging-network-across-north-america

 

Seven Automakers Unite to Create a Leading High-Powered Charging Network Across North America

+++ Seven major global automakers – BMW Group, General Motors, Honda, Hyundai, Kia, Mercedes-Benz Group, Stellantis NV – will create an unprecedented new charging network joint venture that will significantly expand access to high-powered charging in N

www.press.bmwgroup.com

 

 

덧) 더 재미있는 건

이미 북미 전역에 비슷한 콘셉트로 충전 서비스를 하는 회사는 이미 있고,

사실상 이용자들에게 환영 못받은 거 다들 알잖아...

 

근본적인 문제는, 다들 (심지어 가격이 비싸더라도) 슈퍼차저를 쓰기 때문임.

왜냐하면 테슬라 차량이 압도적으로 많아서 그래...

딴거 없음.

 

(애플 아이폰이 그 동안 줄곧 라이트닝 케이블 쓴다고

점유율 떨어졌음? 충전이 불편하다고 함?

충전이 실제로 꽤 불편한데 이용자들은 그래도 꾸역꾸역 씀... ㄷㄷ)

 

Meritocrat @ it's electric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