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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비안도 테슬라 충전규격 따른다...현대도 "검토 중" 본문

충전기&충전소&배터리

리비안도 테슬라 충전규격 따른다...현대도 "검토 중"

meritocrat 2023. 6. 21. 09:28

포드, GM, 스텔란티스 등에 이어...

 

리비안도 테슬라 충전규격인 NACS(일명 해골포트)를 채택하겠다고 선언.

어댑터를 쓰면 기존 CCS1 충전규격도 사용 가능하니 걱정할 필요 없다는 설명.

암튼 간에 차 팔려면 충전 인프라는 대세를 따를 수 밖에 없...

 

 

보도자료 전문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30620267452/en/Rivian-Accelerates-Electrification-through-Adoption-of-North-American-Charging-Standard-and-Access-to-Tesla%E2%80%99s-Supercharger-Network-for-Rivian-Drivers

 

Rivian Accelerates Electrification through Adoption of North American Charging Standard and Access to Tesla’s Supercharger Net

Rivian Automotive, Inc. (NASDAQ: RIVN) today announced it has signed an agreement with Tesla to provide Rivian drivers access to Tesla’s Supercharger

www.businesswire.com

 

 

현대도 NACS 참여 가능성 자체를 부정하는 건 아님.

다만...

 

이와 관련, 장 사장은 "저희는 800볼트(V) 초고속 충전으로 설계돼 있고, 테슬라는 500V로 설계돼 저희 전기차를 테슬라 (슈퍼차저)에 연결하면 오히려 충전 속도가 늦어져 충전 시간이 더 길어진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 부분을 고객들이 어떻게 받아들일 수 있을지 아니면 테슬라가 충전 시설 변화를 일으켜 좋은 충전 경험을 줘야 한다"며 "합의가 조금 더 필요한 부분이며 논의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https://n.news.naver.com/article/421/0006877450

 

장재훈 사장 "테슬라 충전기 쓰면 시간 더 걸려…논의 필요"

이동희 윤다혜 기자 = 장재훈 현대자동차 사장은 20일 테슬라의 전기차 충전기 연결 방식을 받아들일지 여부에 대해 "궁극적으로 고객 관점에서 판단해야 한다"고 말했다. 장 사장은 이날 오후

n.news.naver.com

 

 

장기적으로 볼 때 안하겠다는 게 아니라

어떻게 할지 몰라서 간을 보고 있다는 뜻임.

테슬라 충전기가 현대차 800V에 대응을 못하기 때문.

 

로이터 등 언론 보도 참고

https://insideevs.com/news/672864/hyundai-will-consider-tesla-nacs-charging/

 

Hyundai Will Consider Tesla NACS Charging Connector

Hyundai Motor will consider the switch from the CCS1 to the Tesla's North American Charging Standard (NACS) charging connector in North America.

insideevs.com

 

 

암튼 간에,

미국에서는 이제 CCS1으로 차 파는 건

어렵다고 봐야 할 듯.

 

Meritocrat @ it's elect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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