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2/07/20 (2)
| It's electric |

포르쉐 타이칸4s 이번에는 스킵해야 하나. 스포츠카 치곤 준수하지만 트렁크 공간이 참 계산 안나옴... 그래도, 투자 수익 실현하면 하나 지르고 싶네. 그나저나, 마칸이나 카이엔 ev 한국엔 언제 나옵니까! Meritocrat @ it's electric
아우디-포르쉐-폭스바겐그룹
2022. 7. 20. 20:53

전기차 이트론55 겨울에는 차량이 어떤 반응이 일어날까. 알고 있는 내용도 있겠지만, 정리 차원에서 몇 가지를 찾아 봤다. 1. *(별) 표시가 외기 온도체크 화면에 뜬다. 차량은 영상 3~4도 근방에서 도로 일부 결빙을 예상해 주의해야 한다는 것을 알려주는 듯 싶다. 2. 전비가 급격히 나빠진다. 전비가 효율 주행 모드로 세팅을 해도 3 km/Kwh를 맞추기가 간당간당하다. 이게 딱 환경부 인증 수준인데, 아무래도 배터리 효율도 떨어지는 데다가 배터리 보호를 위해 전기를 더 쓰는 구조이고, 실내에서 히터 사용도 많으니 전기차는 겨울에 불리한 건 사실이다. 이트론55처럼 히트펌프가 있는 차량은 그나마 좀 유리하다. (당연히 알려진 사실이지만, 내연기관은 겨울에 엔진열을 끌어다가 공조기 히터에 사용하기 때..
아우디 이트론55 (Q8이트론)
2022. 7. 20.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