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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트론55, Q4이트론, 이트론GT 악성재고 판매전략? 본문
Q8이트론 말고....
이트론55 2023년식...
Q4이트론 2023년식...
이트론gt 2022년식....
이거 재고를 좀 숨겨 둔 듯 한데...
보통 딜러사들에게 코리아 본사가 물량을 배정할 때
잘팔리는 인기 모델들을 받기 위해 비인기 모델을 강제 할당하는 식으로 배정하는 걸로 암.
예를 들어 컨버터블 같은거나 완전 비싼 스포츠카 이런 것들은 볼륨 모델이 아니라서 잘 안팔리잖아.
하지만 잘팔리는 인기 세단과 인기 색상, 인기 SUV등을 넘겨받기 위해 감내하고 받는 방식일 거임.
그러니 딜러사들은 이트론55나 이트론GT 같은 것 보단 Q4이트론을 더 받고 싶어할거고
결국 아우디코리아에서 재고 통제를 하는 듯한 인상이다.
예컨데 이트론GT는 6월 초에 알아보니까 수도권 기준 한 딜러사 빼곤 전부 재고가 없데...
재고가 없는데 왜 코리아에 요청이 가능하다다는 거니? ㅋㅋㅋㅋ
1. Q4이트론
Q4이트론은 워낙 지금 보조금 남아있을 때 팔아제끼겠다는 심사와
(보조금 없으면 판매량 제로임)
전기차 판매량 끌어 올리겠다는 의지 때문에
신차임에도 할인율이 20% 수준으로 의외로 꽤 높은 것 같고,
2. 이트론55
이트론55의 경우에는 Q8이트론이 출시된 상태이기 때문에
빨리 모든 재고를 다 털기 위해서 32%라는 엽기적인 할인을 때려버리는 듯.
아우디코리아 입장에선 이트론55는 진짜 빨리 팔아야 한다... 이젠 완전한 악성재고니께.
안팔리면 인증중고 선등록 온갖 테크닉을 다 동원하겠지...
3. 이트론GT
그런데 이트론GT의 경우에는 2022년식 재고를 어딘가 감춰두고 통제를 하는 느낌인데,
(일부 지역 딜러사와 서울 일부 마니어 딜러사에만 약간 분량 재고가 있는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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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도 이트론GT 페리를 올 연말이나 내년에 국내 출시하면서 (해외에는 이미 출시)
이 과정에서 보조금 없는 전기차 모델들 중심으로..
이트론GT와 Q8이트론 등을 털어내는 대바겐세일을 하지 않을까 하는
추정을 해 본다.
어차피 보조금 없는 12월~2월 사이에는
할인 아니면 아예 판매 자체가 제로가 될 거니께...
포르쉐 타이칸도 지금 구형 모델 스탁 못 팔아서 패닉임...
이트론GT도 신형 가격 때문에 골머리 앓을 거다...
지켜봅시다.
Meritocrat @ it's electr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