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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원통형 배터리 시제품 생산...Neue Klasse 대응 본문
BMW가 테슬라에 이어 원통형 배터리에 꽃힌 건
이미 소개한 바 있다.
https://meritocrat.tistory.com/158
https://meritocrat.tistory.com/337
그리고 마침내 10월 말에 자체 공장에서 시제품 생산에 성공했다는 소식.
생산은 2025년부터 본격화되는데, 이 때부터 새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노이에 클라세'에 적용 될 예정이라고.
물론 전고체배터리 같은 것도 함께 연구 중인데,
일단 당장 신모델은 이걸로 낙점을 한 모양.
주장에 따르면, 에너지 밀도는 20% 늘고, 주행가능거리는 30% 늘어나고,
충전속도도 30% 향상되고... 등등 장점이 많다고 강조.
이 새로운 원통형 셀은 표준 직경 46mm와 용도에 따라 두 가지 높이(자동차용 95mm, SUV용 120mm)를 갖습니다. 현재 BMW EV에 적용되는 Gen5 각형 셀과 비교하면 에너지 밀도는 20% 이상, 주행거리는 WLTP 기준 3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추정된다. 또한, 충전 속도는 30% 향상되고,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배출량은 60%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참고 글
https://www.bmwblog.com/2023/10/28/bmw-produces-round-battery-cell-samples/
알아서 잘 하겠지만,
테슬라처럼 배터리 셀을 본드로 떡칠해 통째 교체토록 하지 말고
사후 수리나 정비가 용이하게 만들었으면 함.
덧) 테슬라 배터리팩 실물 영상이 궁금하다고?
여기에 배터리 뜯는 거 다 모아둔 영상 있음.
https://meritocrat.tistory.com/126
Meritocrat @ it's elect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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