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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전기차 보조금 전멸 예고...Q4이트론 올해가 끝? 본문
아우디 전기차가 내년부터는 보조금 받는 모델이 아예 없어질 전망.
아우디가 지난주부터 2023년식 Q4이트론 판매를 시작했는데,
보조금 기준에 정말 아슬아슬하게 턱걸이로 합격해 국가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 대상으로 확정.
그런데 내년부터는 이 기준이 더 엄격해지기 때문에
같은 측정 기준이라면 내년에 Q4이트론이 보조금을 못받을 가능성이 99%임.
(Q4이트론을 보조금 받고 살 분들은 올해가 마지막인데,
어차피 아우디는 차를 못팔면 보조금 만큼 까줄 가능성이 높음
왜냐면 지난해 재고할인을 그렇게 했거든...)
이에 따라서 아우디가 국내 판매하는 전기차 중에
전기차 보조금을 받는 차종이 아예 없어질 가능성이 유력함.
특히 아우디는 저가형을 아직 만들지 않고 있고,
차후에 출시할 A6이트론 등의 경우에도 가격이 1억은 훌쩍 뛰어넘을 것이기 때문에,
아우디는 보조금 마케팅에서 망하고
국내 전기차 판매량이 곤두박질 칠 가능성이 높음.
(보조금 못받는 차는 잘 안팔려요...)
물론 아우디는 보조금 만큼 할인해 주는 전략을 취하겠지만,
보조금을 받지 못한다는 것 자체가 이미 마케팅 포인트에서 큰 손실임.
암튼 ....
다만, 내년부터는 또다시 보조금을 받을 수 없게 된다. 지급 기준이 엄격해지기 때문이다. 2024년부터는 상온 주행거리가 400km를 넘더라도 저온 비율이 70%를 넘어야 한다. 아우디는 일단 남은 하반기 동안 Q4 e-트론 판매에 주력한다는 방침인 것으로 전해진다.
https://www.motorgraph.com/news/articleView.html?idxno=32562
Q4이트론 2023년식 지원금은,
국가보조금과 지자체보조금 더하면 대략 300~400만원 수준임.
참고 글
https://m.blog.naver.com/audi_nam/223193984537
Q4이트론 트림별 차이는 아래 링크 참고
https://m.blog.naver.com/no2v/223192427593
Q4이트론 보조금 때문에 망하고,
이트론GT도 초반부터 싸게 팔아서 몰아쳐야 하는데 결국 머뭇거리고,
이트론55은 지난해 무주행 중고신차까지 몰리면서 판매 그로기 상태고,
Q8이트론은 올해 국내 내 놓지도 못할 듯...
니들이 하는게 뭐니?
고금리 시대 타사는 엄청난 할인으로 도배하면서 살아남는데,
지금 당장 싸게 팔라니까.
기존 고객들이 그나마 높게 평가하니까, 재구매로 어필하는 조건도 파격적으로 내 놓고.
악성재고 될래?
Meritocrat @ it's electr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