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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16일 하루 인도하고 끝? 모델S-모델X 남아돌까? 본문
테슬라 모델S와 모델X 신형 인도가 임박한 모양인데,
전화오는 걸 보면, 인도일이 6월 16일 오전 두번 시간대 하루 뿐이다.
탁송으로 받는 물량, 리스 물량 등을 감안해도
인도가 너무 지나치게 적은 상황이 아닌가 싶다.
모델S와 모델X를 실제 사는 사람이 많지 않다는 뜻.
수백대를 들여 왔어도 실제 최소 100대 이상 남을 것으로 추정된다.
뇌피셜이지만, 이번에 유독 모델x가 많이 들어 온 느낌마저 받는다.
인도 전화 안왔다는 분들도 있는데,
그거는 맞는 옵션이 없으니까 하는 소리겠고...
금리가 높고 지갑 사정이 여의치 않는
현재 분위기에서 포르쉐 타이칸도 스탁으로 살 만한 가격에
BMW iX와 벤츠 EQE(EQS) SUV도 노려 볼 많한 가격대의 차량을
(심지어 이들은 할인도 1천-2천 달리고 있음)
테슬라 모델X 또는 모델S에 현금이나 할부, 리스로 꽃는다????
살 사람이 많지 않다는 걸 당연하게 추정해 볼 수 있다.
실제로 테슬라는 100여대 가까이 리스 물량을 잡아 두고
엄청나게 푸시를 해 본 모양인데 리스 업체들이 얼마나 고객을 밀어줬는지는 미지수
게다가 테슬라가 6월 말까지 신규 계약 후 출고완료 고객에겐
3년 무료 슈퍼차저라는 당근을 북미와 마찬가지 방식으로 제시한 걸 보면,
어떤 식으로든 모델X와 모델S를 팔고 싶다는 의지를 보인 상황이겠지.
포르쉐도 스탁이 넘쳐나는 한국 시장인데,
암튼 간에 모델S와 모델X도 한국서 추가 할인을 할 수 밖에 없는 시장 상황이라고 본다.
특히 모델X의 경우 자칫 못팔다가는 2022년식/2023년식 모델Y 사태가 올 수도 있는데
(모델Y의 2022년식을 인수 거부하는 상황)
왜냐하면, 테슬라 모델X의 가장 큰 아쉬움인 메트릭스 헤드라이트 버전업이 임박했기 때문이다.
메트릭스 헤드라이트는 HW 4.0과 함께 모델X 오너들의 가장 중점 이슈인데,
특히 테슬라 차량 중에 유일하게 메트릭스를 채택하지 않는 게 모델X였기 때문.
아래는 해외 상황 관련 소식(썰 또는 소문 포함)...
만약에 모델X 2024년식에 메트릭스 헤드라이트가 들어간다면,
누구도 2023년식을 인수하려 하지 않을 테고,
현재 수입된 2023년식 모델X는 추가 할인으로 털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추가 할인이라 하면 금리 혜택을 주거나
옵션을 일부 무상으로 해 주거나
무제한 슈퍼차저 기간을 늘려 주거나
명목상의 추가 할인이 더 있거나...
언제 할인을 때릴지 모르겠지만,
분명히 테슬라코리아가 모델X 재고와 연말 실적 때문에 코너에 몰릴 때가 올 것이고...
그 때가 아마도.
내 말이 맞을지 안맞을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지켜 보자.
맞으면 성수동에 돗자리 깐다.
5월 18일 업데이트)
인도일이 6월 후반부에도 하루 이틀 더 있는 모양인데
이렇게 인도해서 될 물량인가...
Meritocrat @ it's electr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