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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X의 전비가 진심으로 허상인 이유 본문
이트론55의 경우 개인적 일정 때문에
에어컨 빵빵 쏘고
하루 종일 정말 고속도로에서 쎄게 밟고 다닌 적이 있는데,
250~300km(하절기 기준)는 탈 정도가 나오던데,
테슬라 모델X는 알려진 대로
전비가 무척 좋지 않은 듯.
반면,
100km/h 정속 주행하면 이트론55 역시 500km는 타고도 남음...
실제 운용해 보니 오르막,내리막 변화가 적고 타력 주행 조건까지 더해지면 600km 가까이 탈 수 있을 걸?
이에 반해 모델X는 정말 인내심을 가지고 타야 500km를 찍는 수준이라고 하고,
신형 모델X도 전비가 안좋기는 마찬가지라고 하니,
참 계륵같은 존재다.
물론 차 크기나 공간에 비해서는 전비가 우수하긴 한데,
어찌됐건 주행가능거리가 어느 정도 밟아도 500km는 나와 줘야
억대 차량 돈값은 하는 것 아닌가.
아우디 이트론55가 새삼 더 대단해지는 마법이다.
덧) 일전에 모델Y도 급가감속을 해 볼 경험이 있었는데
전기가 레알 국산 전기차 1.5배 수준으로 녹아 내리더라는...
그래서 테슬라 표시 전비는 지금까지도 절대 믿지 않고 있음.
Meritocrat @ it's elect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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