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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Y 퍼포먼스 브레이크, 값싼 부품으로 변경 본문
또 원가절감이다.
이번엔 테슬라 모델Y 퍼포먼스 브레이크가
브렘보에서 만도(한국산)로 값싼 모델로 교체가 됐고
이를 보완하기 위해 캘리퍼 커버를 붙여 생산하기 시작했다는 지적.
관련 글1
https://autoview.co.kr/content/article.asp?num_code=78956
관련 글2
테슬라는 모델Y 퍼포먼스의 후륜 브레이크 패드가
바뀌었다고 공지는 한 바 있다.
또한 브레이크 퍼포먼스는 달라지지 않는다고 주장한 바 있다.
하지만 8월 15일 생산 이후분량부터는
브렘보에서 만도(한국)로 바뀌면서
실제로 크기가 작아지자,
휑한 브레이크를 눈가림 하기 위해
커버를 붙여 출고하기 시작한 것.
원가 절감인 셈이다.
이 원가절감은 한 서드파티 업체가 차량을 조사하면서 밝혀짐...
결국 퍼포먼스 모델이라고 브레이크가 더 좋은 것이 아니라
그냥 롱레인지와 별 차이 없는 부품이 장착된 셈이다.
(다만 퍼포먼스 모델은 로터가 2mm정도 더 두껍긴 하다는 설명)
테슬라는, 퍼포먼스가 동일하다고 주장하지만,
이렇다면 급가감속을 많이 할 수 밖에 없는 트랙 주행 등에는
분명히 영향이 있을 것이라는 점이 우려...
본인 차량이 브렘보인지 만도인지 구분하고 싶으면
캘리퍼 부분을 두드려 보면 된다.
텅텅 울려 빈 깡통 거리는 소리가 들리면 '만도'.
암튼, 퍼포먼스 모델Y 사는 분들,
브레이크는 기대할 게 없으니
가격 차이를 신중하게 잘 따져 보시길.
Meritocrat @ it's elect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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