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s electric |
[FIRE 프로젝트] 당신이 하면 안되는 것 본문
반응형

내가 지난 25년동안 블로그에서
일관된 논조로 늘 지적했는데,
전기차든 경차든 뭐든 차는 '사는게' 아님.
차는 최소 월급의 절반 이상이 남는다거나,
아니면 뭔가 여윳돈이 정말 많거나,
아니면 대출 거의 없는 집을 소유하는 등 정기적 추가 지출이 없거나,
해야 사는 거임.
나 역시 정말 늦게 첫 차를 구입했고,
그 전에는 계속 초단기 렌트만 가끔 이용했음.
여기는 전기차 정보를 제공하는 미디어지만,
할 말을 할 땐 솔직해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함.
보조금 받더라도 전기차가 뭐 한두푼 하는 것도 아니고,
사실 그것보다도 차를 사면 부가 지출이 너무 많기 때문에
절대 돈을 모을 수가 없음.
때문에 본인이 돈이 없다고 생각되거나
수입지출이 빠듯하다고 생각하면
정말 업무상, 또는 어린 아기 키우기 위해 필요한 게 아닌 이상
차는 사면 안됨.
특히 수도권이나 도심지에 사는 사람들은
차는 사지 마셈.
전기차 안 타도 인생에 아무런 지장이 없고,
오히려 더 발전할 수 있는 기회만 많아짐.
정말 몇 시간 꼭 필요하다면 요샌
초단기로 빌리는 서비스도 많이 있잖아.
나는 진짜 전기차 하나 있으면 좋겠다고?
그래도 사지 마셈.
25년 이상 신기술 산업을 온몸으로 경험해 온 성공한 자산가가
진심으로 조언하는 거임.
FIRE 투자로 돈 많이 벌어 그때 사도 절대 늦지 않음.
Meritocrat @ it's electric
Commen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