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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트론55 타이어 교체 및 공기압 설정은 이렇게 본문

아우디 이트론55 (Q8이트론)

이트론55 타이어 교체 및 공기압 설정은 이렇게

meritocrat 2022. 7. 1. 09:00

이트론55와 이트론55스포트백은 타이어 크기가 다르다.

 

 

55일반은 255 50 r20으로,

일부 국내외 SUV에서 비교적 사용하는 사례가 많다.

 

55 스포트백은 21인치로,

265 45 r21인 규격인데, 이게 타이어 구하기도 쉽지 않고

윈터타이어도 참 귀하다고 들었다.

타이어 크기가 커지면 값도 비싸지는 건 당연하고.

 

암튼 타이어는 규격에 맞게 갈아주면 되는데,

문제는 출고되는 타이어가 고성능 타이어인 썸머 타이어로 나온다는 사실

55일반의 경우 브리지스톤 아렌자 제품이다.

 

그래서 일부 오너들은 출고하자마자

사계절 타이어로 교체를 하곤 한다.

 

 

 

타이어 공기압은 운전석 도어 측면에 붙어 있는 정보를 준수하면 된다.

 

55일반의 경우

3인 승차시 앞은 35, 뒤는 38이고

5인 맥시멈 로드시 앞은 38 뒤는 41이다.

 

앞과 뒤의 공기압(PSI) 차이가 3이 나도록 설정하면 되는 것이다.

차량 자체가 무겁고, 후륜 기반 차량이기 때문에 뒤 공기앞이 높은 것으로 보인다.

 

개인적으로는 약간 물컹한 느낌이 좋아서

중간 값인 앞 37, 뒤 40 정도 수준에서 만족하고 있다. 

물론 승차감은 매우 주관적이고 이트론55는 에어 서스펜션이 있기 때문에 

취향대로 알아서 조정하면 된다.

 

 

 

타이어 관리 시 주의점은,

 

1. 에어서스펜션이 있어,

타이어 교체 모드로 설정하고 타이어 교체를 해야 한다.

 

일부 업체가 모르는 경우가 있는데, 오너가 가르쳐 줘야 한다.

아래처럼 차량 관리 메뉴에 가면 친절하게 안내돼 있다.

 

 

2. 뒷타이어 공기압 수시 체크가 필요하다.

실제 차량을 운용해 보면 뒷 타이어 공기압이 더 빨리 빠진다.

이유는 후륜 기반 동작을 주로 하고,

차량이 무겁고 힘이 좋기 때문에 타이어가 더 잘 눌리는 듯 싶다.

 

3. 락볼트는 따로 없는 듯 하다.

락볼트가 있는 해외 수입차들이 종종 있는데,

혹시 있는 이트론이 있다면, 락해제 어댑터를 잊어버리지 않도록 하자.

 

4. 차를 새로 출고했다면 타이어 공기압부터!

혹시 차를 산 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 반드시 공기압을 체크해 보라.

타이어 공기압이 잘못 설정된 채 출고된 사례가 종종 있었다.

 

5. 이트론55 뿐만 아니라 상당수 아우디 차량이

타이어 상태를 실시간으로 체크는 하고 있어,

펑크가 생기면 알람은 뜬다.

 

하지만 공기압 수치를 실시간으로 전송하는

TPMS 모듈은 탑재 안하고 있는 것이 단점.

(정품 부품을 사서 추가로 장착하고 코딩까지 하면 되는데,

값이 비싸다)

 

타이어 공기를 조정하고 난 뒤 공기압 저장 버튼을 꾹~ 눌러놔야 

알람이 잘못 울리는 것을 막는다.

 

Meritocrat @ it's elect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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