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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모델3/Y에는 변속기어도 깜빡이도 '터치'로? 본문
테슬라가 모델S와 X 신형을 내 놓으면서
이미 예고한 파격 중 하나다.
No gear shifter
No turn signals
지난해부터 쏟아지고 있는
테슬라 모델S 신형 리뷰 영상에서,
스티어링휠(핸들)이 요크 형태인 것만 보면 안된다.
더 큰걸 봐야지...
모델S 신형 영상을 보면,
깜빡이를 넣고 기어를 변경하는 칼럼식(또는 패들) 장치가
양쪽에 아예 없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렇다.
테슬라는 모델S와 모델Y 신형에 이미
양쪽 패들을 다 없애 버린 결과물을 내 놓고 있다.
1. 깜빡이를 넣는 패들(칼럼)이 없어서
핸들 왼쪽 엄지 부분에서 터치로 조작해야 한다.
2. 기어변속을 할 기어레버(칼럼)가 없어서
옆 모니터 왼쪽 측면 끝에 있는 자동차 아이콘을 터치해서
전진/후진 등을 조정한다.
업계에서는 이미
테슬라가 모델3와 모델Y에도 동일한 방식을 적용할 것이라고
확정적으로 보고 있다.
요크 핸들로 다 바뀌는지는 모르겠지만
저 칼럼 부품들이 벤츠 것을 그대로 가져 오고 있는 상황이고
언젠가는 떨쳐 내야 하는 작업이긴 하다.
특히 테슬라는 기계식으로 동작하는 레거시 부품에 대한
재고 부담 등을 최소화하려는 듯 싶다.
또 모델S와 모델X를 통해 실험을 했으니
데이터도 축적 됐을 테고...
전기차 업체니까,
내연기관 업체가 제시한 'DRNP'라는 개념에 대한
본능적인 거부감도 있는 듯.
참고
암튼 뭐 사용성에 문제가 없다면야 상관은 없지만, 어색하긴 할 듯...
그래 뭐 종국에는 맞는 행보일 수도 있지...
Meritocrat @ it's electr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