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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내 슈퍼차저에서 타 차량 DC콤보로 충전하기 본문

충전기&충전소&배터리

미국 내 슈퍼차저에서 타 차량 DC콤보로 충전하기

meritocrat 2023. 3. 6. 14:14

테슬라 슈퍼차저 개방 정책의 일환으로

유럽은 이미 듀얼 포트이고

국내에서도 듀얼포트를 추진 중인 것으로 알고 있음.

 

유럽의 테슬라 슈퍼차저 듀얼포트

 

미국 내에서도 테슬라는 최근 북미 전용포트 외에

DC콤보 포트를 내장하고 충전소를 개방하는 정책을 진행 중인데,

이 결과물이 잇따라 등장하고 있는 모양.

즉 테슬라 수퍼차저에서 테슬라 차량이 아닌 오너들도

충전이 가능한 것. (DC콤보 타입)

 

테슬라는 미국 내 정부 충전소 보조금을 따내기 위해

이같은 정책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고 있음.

참고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1/0013753291?sid=101 

 

美테슬라, 보조금 받으려면 충전소 경쟁사에도 개방해야 할 듯

미국 전기차 기업 테슬라가 미국 법에 따라 보조금을 받으려면 자체 급속 충전소인 '슈퍼차저'를 경쟁사 전기차에도 개방해야 할 전망이다. 12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폭스비즈니스 등에 따르

n.news.naver.com

 

암튼, 비 테슬라 차량이 충전을 위해서는

테슬라 앱을 통해 가입을 해야 하고, 멤버십 여부를 선택해서 요금을 정할 수 있음.

 

재미있는 건 충전기를 듀얼 포트로 설치하지 않고

CCS 어댑터를 꽃아 제공하느 것. ㅋㅋ

'매직독' 이라는 장치다.

앱에서 선택을 하면 북미포트에 연결된 어댑터가 함께 쑥 빠지는 형태다.

 

실제 사용기가 있다.

 

 

화면 출처 https://youtu.be/W-oaVLRH-js

 

 

문제는 이 테슬라 수퍼차저 충전기들이

선이 너무 짧아서 후방 충전이 가능한 차종 외에는

사실상 사용이 불가능하다는 점.

 

일단 리비안의 경우 범퍼 전면부 측면에 위치해 있어서 문제가 없는데,

일부 차종은 선이 짧아서 실제 충전을 못하는 사례가 등장.

 

 

여러 가지 차원에서 테스트 중인 상황이라고 하니,

개선이 될 것으로 예상은 함.

 

다만, 국내에도 북미포트 기준으로 설치가 되고 있는 만큼,

선을 두개 설치하기 보다는

동일한 방식으로 어댑터를 설치하는 모델로 갈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일반 차량도 슈퍼차저 충전이 가능해지면

국내 전기차 시장은 어떻게 변할까.

 

Meritocrat @ it's elect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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