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11/06 (5)
| It's electric |
https://meritocrat.tistory.com/1197 Q6 e-tron 국내 인증 365km...환장하겠네 ㄷㄷ조만간 국내 출시한다고 하던데....주행가능거리 인증이 365km.... 8500만원 이하 보조금 받으려고 기본형으로 인증 받았나? SQ6 e트론은 412km.... 배터리 용량이 많은 버전으로 인증 받은 듯. https:/meritocrat.tistory.comQ6이트론에 이어 또 최악 비보다. 아무리 실 주행거리 더 나오고 어쩌고...이런 말로 쉴드하려해도...망했... 절대 팔릴 수 없게 하는 치명적 약점임. 이미 언급했지만 차 디자인 콘셉트부터라도 바꿔야 됨.누가 이걸 2025년 전기차라고 생각하겠음?https://meritocrat.tistory.com/1195 아직도 ..
2016년 출고한 테슬라 모델S 90D 모델인데,배터리 교체 없이 50만km를 달린 뒤열화율이 12%에 불과했다고.심지어 해당 오너 주장, 대부분 슈퍼차저만 이용했다고 함. 그러면서 내구성에는 "급속충전"이 영향을 주는 것이 아니라는 꽤 흥미로운 정보도 함께 제공... 기존 상식과 조금 다른 내용이긴 하다. 그래프를 보면, 급속충전을 자주 한 차량과 그렇지 않은 차량 간에배터리 열화율 정도가 거의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주장... 출처 https://www.vehiclesuggest.com/tesla-model-s-hits-310k-miles-12-battery-degradation/ Tesla Model S Hits 310K Miles With Just 12% Battery Degradation -..
허머EV(험머EV) 사용기....다. https://arstechnica.com/cars/2024/11/driving-the-biggest-least-efficient-electric-car-the-hummer-ev-suv/ Driving the biggest, least-efficient electric car: The Hummer EV SUVHere’s what I learned daily-driving the gargantuan electric vehicle.arstechnica.com 주행거리 확보를 위해배터리 용량을 웬만한 차 2배를 넣는 위엄...무게가 4톤이 넘음. 차폭이 2.2미터임 ㄷㄷ 크기를 보면 이해는 가지만, 전기료 엄청나겠네...(하긴 내연기관 허머도 연비 좋을 리가 없지) 뭐 ..
중간 나까마 업체들이 계속아우디 프로모션이라면서 광고를 가열차게 하고 있는데, 여전히 재미있는 것....22년식 차량들을 아직도 팔고 있다는 사실. 아니 10월 달 역대급 할인 시동 걸었는데 11월에도 이러면 어쩌자는 거임. 이트론55는 다 팔았지만,이트론55의 최고성능 버전인 이트론S(트라이모터)는2022년식이 있으며, 심지어 이트론GT보다 할인율이 더 높음.... ㅋㅋㅋ 이트론GT의 경우도 2022년식이 계속 남아서여전히 팔고 있음. 딜러들은 달라진 2023년식으로 홍보를 하는 모양인데,이트론GT의 경우 2023년식이 되면 범버 전면 색상이 바디컬러로 바뀜.2022년식 이트론GT는 모두 번들번들한 검정색이었음. 이트론S는 2022년식과 2023년식이 뭐가 달라지는지 잘 모르겠음.내가 관심이 없어서 ㅋ..
우리나라에도 가로등이나 전신주에 충전기를 설치하고자 하는 시도가 이미 있거나비슷한 작업이 논의되고 있는데... 미국 디트로이트에도 도심 충전 인프라 확충을 위해가로등에 완속 충전기(AC)를 추가 설치하는 방안을 추진 중 Voltpost라는 벤처 기업인데, AT&T와 협력해 보급을 시도하는 모양.케이블이 늘어지지 않도록 말리는 부분이 있는 것이 특징.AC충전이니까 케이블이 그다지 두껍지 않아도 되고 부드러운 재질로 유연하게 구성, 밤에 꽃아 놔도 눈에 잘 띄도록 케이블을 형광으로 제작함...플러그도 가볍고 손쉬운 타입. 출처 https://insideevs.com/news/739836/voltpost-at-t-lamppost-ev-chargers-detroit/ 홈페이지 정보 https://www.vol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