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3/05/04 (2)
| It's electric |
아우디 하면 콰트로 라고 하는데, 이트론에 기계식 4륜이 들어갔을 리 만무하고 정교한 앞뒤 모터 제어가 전자식 콰트로 기술과 얼마나 유의미한 시사점이 있을까. 일단 아우디는 전기 모터가 되면서 응답성이 크게 좋아지자 프론트 액슬과 리어 액슬 사이에 토크 분배가 유리해졌다고 설명하고 있다. 순식간에 바퀴의 변화, 마찰의 변화 등에 대응이 손쉽고, 전자식 디퍼렌셜 락(EDL)과 선택적 휠 토크 콘트롤 등이 구현되면서 구동력 분배 조절이 세밀해졌고, 트랙션 콘트롤이 좋다고 강조하고 있다. 수 밀리초 이내에 토크 분배를 바꿔 낼 수 있다는 주장. 아우디 매뉴얼에 소개된 구조적인 걸 살펴보면, 1. 가속시, J623이란 엔진모터 콘트롤 모듈을 중심으로 가속 페달과 드라이브셀렉트 정보, 그리고 드라이빙 모드 정보 ..
32.6kWh 159km 로 국내 인증을 받은 미니 일렉트릭 관련 감상평은 이미 소개한 바 있는데, https://meritocrat.tistory.com/128 미니 일렉트릭 구경한 느낌 ; 컨버터블 나오면 사고 싶다 미니 일렉트릭은 내년, 내후년에 나온다는 에이스맨이나 컨트리맨 같은 5도어 제품이 아니라 걍 컨버터블로 출시해서 차별화를 확실히 했으면 좋겠다. 전기차라는 고요한 플랫폼 특장점과 최초 meritocrat.tistory.com 배터리 용량을 업글한 신형 버전이 마침내 올해 말에 출시될 모양이다. 예상한 대로 50kWh급 배터리가 들어가서 주행가능거리가 300km대로 늘었다. 관련 과거 글 https://meritocrat.tistory.com/286 미니 일렉트릭, 다음 버전도 걸러야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