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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차량과 이트론55 오너용 '카버샵 더컵' 프리뷰 본문
일단 차량용 키리스 구현 제품들은
1. 키 본체를 까고 PCB를 이식하는 기훼손 방식이 있고
2. 키 본체를 그대로 사용해서 동작케 하는 머케니컬 방식이 있음
당연히 비싼 키를 훼손하지 않는 방식이 가장 좋지만
동작이 빠릿빠릿하지 못해 오작동하거나 성능적인 면에서 생각보다 아쉬운 부분이 많음
그래도 이 중에서는 카버샵의 '더컵' 제품이 가장 현실적인 듯 하여
호기심에 하나 구입을 해 봤다.
https://thecupstore.kr/index.html
당연히 내돈내산이고 나는 돈 받고 글 쓰는 일 따위는 안함. 나름 20년된 국내 가장 유명한 IT 저널리스트인데...
(그나저나, 중고장터에 가면 8~9만원씩 팔고 있는 미친 사람들이 있는데,
공동구매시 신품이 11만원, 포인트 돌려받으면 실구매 10만원 수준인데 너무한 거 아님?
그래서 걍 신품 삼!)
(참고로.... 마이아우디 등을 통해 원격 컨트롤을 이용하면 키없이 차량 억세스는 가능하지만
결정적으로 키가 없으면 차량 운행이 안됨. 마이아우디가 먹통인 경우도 종종 있고....
때문에 대놓고 차 키를 차량 내부에 두고 다닐 수도 없는 노릇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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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컵은 내부에 물리적인 방식으로 키 버튼을 원격으로 누르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아우디 차량의 각각 키 형상에 맞는 제품을 맞춰 주문해야 한다.
아우디 차량은 키 모양이 A/B/C로 나뉘는데
대부분의 아우디 신형 세단이나 차량은 B타입을 사용하실 듯 하다.
이트론55와 이트론GT, 그리고 Q8이트론, 신형 이트론GT도 모두 같은 키 형상이다.
이상하게도 아우디 차량 이용자들은 더컵을 사용한 후기가 거의 없더라는...
그래서 스스로 마루타가 되기로 결심했다.
앞으로 한달 동안 체크포인트)
1. 더컵의 최대 단점 또는 문제점 중 하나로 지적되는 것이
자동 문열림 잠김(오토도어) 기능이 잘 동작하지 않는다는 불만인데...
이건 스마트폰에 백그라운드에 앱이 띄워져 있는 과정에서 제대로 블루투스가 잘 안잡히는 문제로 보인다.
현상이 발생하는지 확인 예정이다.
2. 블루투스 인식 속도가 느려서 차량에 다가가도 연결이 잘 안되거나 연결 속도가 느리다는 문제가 있는데,
이것 역시 동일 현상이 재현되는지 확인 예정이다.
한 달 뒤 후기에서 봅시다.
10월 22일 업데이트) 본 후기 링크가 빠져 있어서... 아래서 계속 읽으시면 됨.
https://meritocrat.tistory.com/1044
Meritocrat @ it's electr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