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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8이트론55, 더 안좋아진 몇 가지 키포인트들 본문
이트론55의 후속작인 Q8이트론의 경우 개선된 포인트도 많지만,
굉장히 안좋아진 포인트들이 몇 가지 있다.
좋아진 거야 당연히 차값이 비싸졌으니 당연한 건데
안좋아진 거는 아우디와 아우디코리아의 실수가 아닌가 싶다.
1. 순간 충전 최고속도가 최고 170kW라고 하지만,
실제 170kW를 유지하는 짧은 편이고 플랫한 150kW가 나오지 않음.
이렇게 되면 증가된 배터리 용량을 감안하면
실사용 영역에서는 이트론55보다 충전 속도가 더 늦거나 비슷한 수준에 머물 가능성이 높음
충전커브 관련 글 https://meritocrat.tistory.com/892
2. 국내출시 등급을 일반과 프리미엄으로 나눠버림.
문제는 프리미엄 등급이 이전 이트론55 단일트림과 비슷한 옵션임.
뭐 가격 이슈니까 추가 언급은 하지 않을 예정.
(어차피 안팔리면 30% 할인할 거잖아... ㅋㅋㅋ)
https://meritocrat.tistory.com/963
3. 프리미엄 등급을 선택하면 디지털사이드미러가 추가되고
블랙 익스테리어가 되는 등 등 장점이 있으나, 휠이 21인로 바뀜.
이트론의 21인치 휠은 이트론55 스포트백에 적용된 것인데,
타이어 크기가 괴랄해 참 구하기 힘들고, 가격이 훨씬 비쌈...
혹시 윈터타이어나 타이어 교체할 분들, 타이어 가격에 민감한 분들은 선택지가 없다는 점을 생각하시길.
https://meritocrat.tistory.com/503
4. 프리미엄 등급을 선택해야 가죽 시트가 발코나로 바뀌는데,
그걸 포기하고 일반 등급을 선택하면 메모리 시트 기능이 운전석만 적용됨.
또한 23년식부터 적용되던 마사지 시트 기능도 빠짐 ㄷㄷ
방향제도 빠짐(단순 누락인지 기능 제거인지는 모르겠음)
1.2억짜리가 이런 깡통이 되는데 일반 모델을 선택하면 너무 좀...
5. 일반 모델을 선택해서 디지털사이드미러 대신에 일반 유리미러를 선택하는 건 선택의 결과지만,
내부에서 해당 디지털사이트미러 액정이 위치해야 할 부분이 텅 비게 됨
아우디가 별도 디자인을 보완해 주지 않았음.
이 때문에 휑 허니 굉장히 이상해 지는 문제가 발생
6. 트렁크 용량이
이트론55 노멀 모델은 660리터인데,
Q8이트론은 569리터임.
615리터인 55스포트백보다도 트렁크 크기가 줄어듬
SUV인데 이거는 진짜 말이 안되는 변화임... ㄷㄷㄷ
관련 글 https://meritocrat.tistory.com/19
물론 장점도 있지... 없다는 게 아님.
가격 대비 너무 말이 안되는 값 인상이라서 까이는 거지.
1. 배터리 용량 증가
2. 모터 코일 일부 개선
3. 일직선으로 연결된 주간주행등
4. 에어리얼뷰 등 개선된 MIB3
5. 휠 디자인 일부 변경
선택은 당신의 몫!
Meritocrat @ it's electr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