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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트론55에도 듀얼 충전포트 레트로핏 진짜 가능? 본문
이트론55 2020년식부터 2023년식까지... 중에서
해외에는 있지만 국내에 없는 몇 가지 옵션이 있는데,
그 중에 하나가
양쪽에 충전구가 있는 옵션이다.
한쪽만 있는 국내 차량과 달리 양쪽 휀다에 충전구가 있고
한쪽은 22kW 완속 최고 속도 충전이 가능함.
(국내 완속 22kW 시설은 거의 없지만 개인이 전용 충전기로 설치하면 거의 급속급이 되기 때문에 개꿀이 됨)
참고 글 https://meritocrat.tistory.com/110
나는 크롬 지워버리는 블랙팩이나
앞 그릴 디자인 및 가로로 길게 연결된 주간주행등 이런 건 하나도 안부러운데,
충전구가 양쪽에 있는 것은 좀 부러웠음.
이게 생각보다 유용할 때가 많다.
(또한 디지털매스릭스헤드라이트는 이번 Q8이트론에도 안들어 갔기 때문에 망.... )
그런데 Q8이트론 국내 출시 버전은 양쪽 휀더에 충전구가 들어가는 듀얼 충전포트임.
오오옷!
https://m.blog.naver.com/kolonauto_songpa/223474092248
Q8이트론이 듀얼 충전포트로 국내 정식 출된 만큼
부품 수급이나 기술 구현에는 문제가 없을 것 같다.
하지만, 일단
1. 정식 센터에서 레트로핏 진행이 실제 가능한지
2. 가능하다면 부품 및 공임이 얼마나 필요한지
이트론55에도 독일 현지에서는 듀얼 충전옵션이 당연히 제공되고 있었기 때문에
기술적으로는 문제가 없겠지만, 아마도 22kW 충전옵션과 함께 묶여있지 않을까 추정해 본다.
담에 센터 들어가면 한번 물어봐야 겠다.
Meritocrat @ it's electr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