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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트론 이어 타이칸도 모터 전력 끊는 알고리즘 확정 본문

아우디-포르쉐-폭스바겐그룹

이트론 이어 타이칸도 모터 전력 끊는 알고리즘 확정

meritocrat 2022. 8. 8. 09:00

이트론55의 리콜에 대해 설명하면서

'계기판 리콜'에 대해 따로 소개한 바 있다.

못보신 분들은 검색해 보시길.

 

주요 내용인 즉

모터 알고리즘 등 개선으로 주행가능거리가 늘어나고

배터리 가용 용량이 늘어나고

열관리 알고리즘이 고도화되고 등의 내용이었다.

 

여기에 특히 재미있는 부분이 있는데,

모터 알고리즘의 변경이다.

 

항속 주행 시 모터의 전기를 끊어 비동기 방식으로 동작하도록 재구성

이렇게 되면 주행가능거리가 조금 더 늘어난다는 아우디의 주장.

실제로 항속 주행 전비가 개선됐다는 평가가 많다.

 

그런데 포르쉐 타이칸에 적용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7월에 공개됐는데

이트론55에서 적용된 동일한 알고리즘이 적용되는 것을 확인했다.

 

 

관련 보도자료

https://newsroom.porsche.com/en/2022/products/porsche-taycan-model-range-software-update-2023-model-year-29112.html

 

2023 model year software status for all Taycan variants

Worldwide, more than 75,000 examples of the Taycan have been delivered since Porsche introduced its first all-electric sports car at the end of 2019. Now, a comprehensive update is on the horizon: regardless of vehicle age, engine, and body, all model vari

newsroom.porsche.com

 

자료인 즉, 타이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아래와 같이 진행된다.

한국도 당연 예정돼 있는데, 아직 진행은 안하는 걸로 안다.

 

- 듀얼모터(4륜) 타이칸의 경우 노말 및 레인지 모드에서 타력주행 또는 브레이킹시 전륜모터에 전력 통제

- 에너지 흐름도 적용, 회생제동 정보 기억 등 (2022년식은 이미 적용, 2020년과 2021년식만 해당)

- 낮은 외부 온도에서 급속충전 속도 향상

- PCM 디자인 개선, 스포티파이 적용, 무선 안드로이드 구현, HUD 디자인 개선, 파킹어시스트 기능 개선  등

 

뭐 암튼 포르쉐 타이칸 산 분들은 이제야 쪼금 더 쓸만해 지는 것 같다.

PCM 먹통되는 에러도 잡히길 기대해 본다.

 

.

.

 

폭스바겐 그룹은 

폭스바겐, 아우디, 포르쉐로 이어지는 모든 기술을

기본적으로 공유한다는 느낌이다.

당연한 소리지만, 다시 한번 더 확인된 거지.

 

웃긴건,

포르쉐 컴박스(PCM)가 통신모듈 불량으로 오명을 쓰고 있듯이

아우디도 MMI 3 이상 차량에게 통신모듈 먹통 사고가 발생 중

고장 나는 것도 닮았다는 안타까운 사실.

 

Meritocrat @ it's elect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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