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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알?...Q4 이트론 일반은 보조금 못받을 수 있는 거니? 본문
아우디 Q4이트론 전기차의 경우
현재 가장 나름 합리적(?)인 독일3사 전기차이자,
유럽에서도 현대기아 전기차와 함께 가장 잘팔리는 전기 SUV인데,
이게 자꾸 국내 정식 출시가 미뤄지고 있다.
것도 특별한 이유도 없이 자꾸 미뤄 짐...
9월 말 이야기를 하는데, 원래 대로라면
6~7월에 이미 국내에서 팔렸어야 하는 상황.
가격이나 트림 얘길 하자는 건 아니고,
Q4이트론 스포트백은 최근 보조금 50%가 확정됐다.
그런데 Q4이트론 일반의 경우
보조금 대상에서 탈락했다는 소문이 확실시된다.
내가 그 가능성에 대해 몇주 전에 자세히 소개를 했었고,
최근 올라온 위 영상에서도 동일한 이야길 하고 있다.
그러니까 국내 보조금 규정 상
상온대비 저온 주행거리 테스트에서 70%가 안나오면
비효율적인 전기차로 판단해서
보조금을 안준다는 거다.
암튼 테스트 결과가 참 우습게 됐다.
상황이 이 쯤 되면 설이 아니라 95% 이상 팩트에 가까운 듯 보이고,
아우디코리아에서 이미 들여온 Q4이트론 일반에
얼마나 할인을 먹여 팔 수 있을지가 관건이 됐다.
보조금 만큼 할인을 안해주면 아무도 사지 않을테니 말이다.
뇌피셜인데 겸사겸사하여,
아예 보조금이 소진이 되는 11월~2월 사이를
전략적으로 노려 팔아먹으려는 수작일 수도 있다.
일단 이달 말로 계획된 일부 매장 전시계획도
다시 취소됐다.
평택항에서도 뭔가 장기전을 대비하는 듯한
움직임이 포착됐다.
암튼 Q4이트론은 언제 국내 나올 지 모르겠다.
젠...
그래도 Q4이트론이 사고 싶다면,
Q4이트론 제작 공정영상을 재미로 구경하시라.
Meritocrat @ it's electr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