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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오미 전기차 SU7 공개...포르쉐/스팅어 닮았네 본문

중국 등 아시아 전기차

샤오미 전기차 SU7 공개...포르쉐/스팅어 닮았네

meritocrat 2023. 12. 28. 17:53

 

https://cnevpost.com/2023/12/28/xiaomi-ev-releases-images-su7/

 

Xiaomi EV releases official images of its first model SU7

Xiaomi EV has released images of its first model, the SU7, showing off exterior details, 2 hours before its first major launch began.

cnevpost.com

 

관련 라이브블로깅 행사 참고

https://cnevpost.com/2023/12/28/xiaomi-ev-tech-launch-live/

 

Xiaomi EV tech launch: Live updates

Xiaomi hopes to become one of the top five car companies in the world through 15-20 years of efforts, said CEO Lei Jun.

cnevpost.com

 

 

전원시스템은 73.6kWh와 101kWh의 두 가지 배터리팩 옵션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샤오미 측이 밝힌 최대 주행 거리는 한 번 완충에 800km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8/0004979467?sid=104

 

"포르쉐 닮았네" 말 많았던 샤오미 전기차…실물 첫 공개

샤오미가 전기차 기술 컨퍼런스를 두 시간 앞두고 자사 최초 순수 전기차 모델인 샤오미 SU7의 첫 번째 실물 사진을 공식 공개했다. SU7은 콘셉트카와 스파이샷 등이 공개된 바 있으나 공식 모델

n.news.naver.com

 

암튼 간에, 디자인이 좀 거시기하지만

샤오미 전기차라.... 색다르긴 하네 ㅋㅋ

 

번역 참고,

Xiaomi EV는 첫 번째 기술 출시를 진행하고 있으며 CnEVPost는 이 게시물에서 실시간 업데이트를 제공합니다. 최신 내용은 상단에 있습니다.
샤오미(Xiaomi)가 자사의 첫 번째 EV 모델인 C클래스 고성능 세단인 SU7을 공식 공개했습니다.
샤오미 SU7은 바람 저항이 Cd 0.195만큼 낮습니다. CEO는 이 수치가 생산 차량 중 가장 낮기 때문에 에너지 소비와 주행 거리 성능이 낮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Xiaomi의 데모 영상에서는 결과를 얻은 모델의 지붕에 LiDAR가 없는 것을 보여줍니다.
샤오미 SU7은 2.78초 만에 0km/h에서 100km/h까지 질주할 수 있으며 최고 속도는 265km/h입니다.

Xiaomi SU7은 100km/h에서 제동하여 33.3m 거리에서 정지할 수 있습니다.
Xiaomi SU7 에는 101kWh 용량의 CATL 의 Qilin 배터리가 탑재됩니다 .
이 모델은 5분 충전으로 220km, 15분 충전으로 510km를 주행할 수 있다.
샤오미 SU7의 듀얼 모터 4륜 구동 버전은 800km의 CLTC 주행 거리를 가지게 되어 중국 시장에서 가장 성능이 좋은 4륜 구동 차량이 될 것입니다.
Xiaomi SU7에는 에어컨 온도, 공기 흐름, 전동 리어 윙의 켜기/끄기 스위치 및 에어 서스펜션 높이를 빠르게 조정할 수 있는 물리적 버튼이 있습니다.
Xiaomi SU7의 가격은 약간 비싸지만 그럴 만한 이유가 있으며 경험 측면에서 기대치를 초과할 것입니다.
Xiaomi SU7은 이미 소량 생산되고 있지만 여전히 많은 테스트가 필요합니다.
샤오미가 모데나(Modena) 전기차 플랫폼 아키텍처를 공개했다.
샤오미 SU7에는 3K 해상도의 16.1인치 중앙 스크린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Xiaomi SU7의 스마트 조종석은 Qualcomm Snapdragon 8295 칩으로 구동됩니다.
Xiaomi SU7의 스마트 드라이빙 시스템은 총 508 Tops의 컴퓨팅 성능을 갖춘 2개의 Nvidia Orin X 칩으로 구동됩니다.
샤오미는 2024년 스마트 드라이빙 분야의 선두주자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샤오미는 2024년 말까지 100개 도시에서 도시 조종사 지원 운전 기능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Xiaomi의 스마트 운전에 대한 첫 번째 투자 단계는 RMB 33억에서 47억 RMB에 추가되었으며 팀 규모는 1,000명 이상입니다.
샤오미는 스마트 운전 테스트를 위해 200대 이상의 차량을 사용했으며 1천만 킬로미터 이상을 테스트했습니다.
샤오미는 자체 합금 소재인 샤오미 타이탄스 메탈(Xiaomi Titans Metal)을 개발했습니다.
샤오미는 9,100톤 다이캐스팅 기계에 통합 다이캐스팅 기술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이 회사는 장비를 Xiaomi HyperCasting이라고 불렀습니다.
Xiaomi와 CATL은 공동으로 수천 명의 엔지니어와 2년에 걸쳐 800V 배터리 팩을 개발했습니다.
Xiaomi는 최대 150kWh의 용량과 최대 1,200km의 CLTC 범위를 갖춘 자체 CTB(셀-투-바디) 배터리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CTB 기술은 배터리 팩의 공간을 절약하여 탑승자에게 더 많은 공간을 제공합니다. 샤오미 배터리 팩은 두께가 120mm에 불과하고 체적 효율이 77.8%에 이른다.
샤오미는 자체 배터리 팩 생산 공장을 건설했습니다.
샤오미는 이미 양산에 들어간 V6와 V6S 모터를 공개했다. 회사는 또한 27,200rpm에 달하는 하이퍼 엔진이 2025년에 차량에 장착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샤오미는 최대 35,000rpm의 속도를 낼 수 있는 새로운 모터를 사전 연구하고 있습니다.
샤오미 CEO 레이쥔(Lei Jun)은 "15~20년의 노력을 통해 세계 5대 자동차 회사 중 하나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1월 8일 추가)

스펙 비교 ㅋㅋㅋ

일단 저 자료가 뻥이 아니라면 성능은 차고 넘치는데

차는 일단 나와봐야 아는 거니께.

 

 

 

Meritocrat @ it's elect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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