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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t's electric |

이트론55, 겨울에 강하다...주행거리 감소 16%에 불과 본문

아우디 이트론55 (Q8이트론)

이트론55, 겨울에 강하다...주행거리 감소 16%에 불과

meritocrat 2023. 11. 20. 13:57

이트론55의 배터리 퍼포먼스와 수명의 진가에 대해 잘 설명했던 recurrentauto가,

 

관련 글 https://meritocrat.tistory.com/505

 

전기차 배터리 수명 체크해 보니...이트론55 짱짱맨!

전기차 배터리는 얼마나 오래 갈까. 몇 년 못타고 배터리 교체해야 되는 거 아님??? 이 물음에 대해 아무도 제대로 된 답을 할 수 없는 이유는, 실제 이렇게 오래 전기차를 실사용 영역에서 사용

meritocrat.tistory.com

 

 

이번에는 겨울 철 배터리 감소 현상에 대해

약 1만대 전기차 실제 데이터를 바탕으로 조사를 함.

 

자료 원문 https://www.recurrentauto.com/research/winter-ev-range-loss

 

Winter & Cold Weather EV Range 10,000+ Cars

The bad news is that all electric cars experience some degree of range loss in cold weather. The good news is that this range loss is temporary.

www.recurrentauto.com

관련 기사 https://insideevs.com/news/696918/ev-range-loss-in-winter/

 

Tesla, Audi, And Nissan EVs Have Minimal Winter Range Loss

EVs retain 70 percent of their range on average in freezing temperatures, data from a new study showed.

insideevs.com

 

 

자료에 따르면, 2022~2023년 겨울철 동안

18개 차종 1만대 차량의 배터리 상태 및 데이터를 조사했더니,

겨울철 평균 주행거리는 70.3%에 그쳤음.

 

날씨가 추워지면 배터리에게 좋은 조건이 아님.

게다가 실내 난방 등에 고전압 배터리를 더 많이 쓰니 어쩌면 당연?한지도...

 

그런데, 이 중이 이트론55가 가장 주행거리 감소가 낮은 것이 확인됨.

겨울에도 여름과 거의 차이가 없는 수준인 것이 공식 데이터로 확인된 것.

정상 주행거리의 16% 감소에 그쳐 조사 대상 차량들 중에 가장 에너지 관리가 탁월.

 

이어 닛산 리프가 23% 손실, 테슬라 모델3/Y/X 등 시리즈가 24% 손실을 기록.

 

실제 오너 입장에서도 마찬가지라고 느끼고 있음.

봄가을 대비 겨울인데도 생각보다 주행가능거리가 떨어지지 않음.

 

그리고 겨울이라고 배터리가 자연 증발해버리는 등의 증상도 거의 없음.

 

뭘 잘 아는 거지.

아우디가 이트론55를 만들 때 뭣이 중헌지를.

그 과정에서 주행가능거리라 극대화라는 두마리 토끼를 못 잡았던 것이고.

 

아우디가 Q8이트론에서도 동일한 지향점을 가지고 개선을 했는지 지켜볼 일.

 

Meritocrat @ it's elect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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