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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만km 달리면 배터리 열화 93%" 전기차 테스트 본문

충전기&충전소&배터리

"10만km 달리면 배터리 열화 93%" 전기차 테스트

meritocrat 2023. 10. 30. 17:29

독일 자동차 관련 가장 권위있는 소비자 단체 ADAC에서

폭스바겐 ID3로 장기간 테스트를 했는데,

 

(ID3가 좋다는 의미가 아니라, 그냥 저렴한 대표 모델을 하나 잡고 테스트 했다는 뜻)

 

10만km를 달렸더니

배터리 열화율이 93%에 불과했다고.

 

배터리를 아끼지 않고 주로 고속충전 위주로 테스트를 한 결과라는 점이 더 고무적.

 

기계적 결함이나 유리파손 등 필요한 수리 외에는

오일 등 기본 유지보수는 거의 필요가 없었다는 점도 눈길.

 

 

테스트 결과 자료 참고

https://www.adac.de/rund-ums-fahrzeug/autokatalog/autotest/vw-id3-dauertest/

 

Dauertest VW ID.3

Das Elektroauto aus Wolfsburg beweist sich als echter Langstreckenläufer.

www.adac.de

 

특히 열화율이 생각보다 급격하게 떨어지지 않는 이유는,

전기차는 계속 급격한 방전이나 충전만을 잇따라 하는 것이 아니라

(일상 주행이니 최대방전만 하는 레이싱카 스타일이 아님)

 

실제 주행 중에서 계속 주행과 회생제동이 교차하며 충전과 방전을 반복하기 때문에

의외로 배터리 노화가 쉽게 악화되지 않는 것으로 추정.

 

Meritocrat @ it's elect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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