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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트론55의 충돌방지 장치 '프리센스' 동작 방식 본문
아우디 차량에는 프리센스라는 안전제동 or 충돌방지 장치가 탑재돼 있는데,
이트론55에는 아우디 A8 2019년식에 탑재된 기술이 거의 그대로 탑재됐다.
다만 A8에 있는 프리센스의 경우와 달리
이트론55에 있는 프리센스는 개인 브레이킹으로 트리거가 동작하진 않는 것이 특징.
이는 아무래도 이트론55의 경우 회생제동이 수시로 발생하고
브레이크바이와이어 방식으로 브레이크가 동작하기 때문으로 추정된다.
주로 이트론55의 프리센스는
1. 앞차와 충돌이 예상될 때 운전자가 핸들을 급격하게 꺾으면
핸들을 더 빠르고 쉽게 순간적으로 꺽을 수 있도록 보조해 줌
2. 전면에 충돌할 것 같은 물체나 사람이 위험범위 내에 있는 경우
충돌 경고등을 전면에 띄워 주고 필요한 경우 긴급 브레이킹에 자동 개입
(실제로 이트론55가 달릴 때는 가끔 콱 하고 서면 놀라긴 함 ㅋㅋ)
3. 스티어링 개입이나 충돌 경고, 자동 브레이킹이 이뤄질 때는
경고음을 띄워 줌
이트론55의 프리센스는 다른 아우디 차량에 비해 조금 민감한 편이라,
어시스트 범위를 최소, 최대, 사용자 설정 등으로 구체적으로 설정 가능하니
운전자 성향이나 필요에 따라 세부 조정이 가능하다.
Meritocrat @ it's elect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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