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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트론55의 반자율(어댑티브크루즈) 작동 원리는? 본문

아우디 이트론55 (Q8이트론)

이트론55의 반자율(어댑티브크루즈) 작동 원리는?

meritocrat 2023. 10. 17. 11:26

이트론55 2020년식은 베컴(코딩)으로 활성화 가능하고,

2021년식부터는 기본 제공되는 어댑티브크루즈 컨트롤...

 

또한 핸들이 토크감응 방식에서 정전식으로 바뀜.

 

이를 통해 이트론55는

1. 일정 속도를 유지하고

2. 차선을 가운데로 잡아주고 

3. 차간 거리를 유지해 주고

기능을 구현한다.

 

이 과정에서 핸들(스티어링 휠)이 어떻게 동작하는지 살펴 볼 필요가 있다.

무작정 손을 놓고 타는 것 보다, 손을 놓고 탈 때 어떤 단계를 거치는지 알아두면 좋다.

 

아래 자료를 보면 알겠지만,

핸들에서 핸드오프를 하면 그 즉시 카운팅이 시작됨.

 

1. 핸드오프 7초 후에는 이트론이 차선 이탈 경고가 차선 중앙을 향해 조향 개입을 시작

2. 조향 개입은 이후 5초 간 유지됨. 이 과정에서는 운전자가 조향을 하는지 감지하진 않음

3. 31초에서 차량은 다시 노란색 알람을 띄우고 조향에 개입하기 시작함. 노란색 알람은 운전자가 직접 조향하라는 의미임

4. 그럼에도 운전자가 조향에 개입하지 않으면 47초 이후 차선이탈 경고가 자동으로 비활성화되고 비상보조장치가 활성화

5. 비상보조장치가 조향에 개입을 시작하면 음향(소리), 시각(아이콘), 촉각(진동) 경고가 계속 됨

6. 운전자가 반응을 하지 않으면 스스로 제동을 시작하고, 최종적으로 61초에 정지 상태로 제동

 

 

 

 

이같은 기능의 구현은 전면에 두 가지 모듈로 인해 가능한데,

 

1. Laser Distance Control Module J1122

2. Control Module for Adaptive Cruise Control J428 (ACC)

임.

 

 

이트론55는 반자율 주행이 상당히 부드럽고

레인을 중앙에 잘 맞춰 가는 성향이며

앞차간 간격을 체크해 급가감속이 없는 것이 특징이어서

표준적인 반자율 기능을 구현한다고 평가할 수 있겠다.

 

Meritocrat @ it's elect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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