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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X 중고 구별해보니..."수만km 타고 거의 새것 값" 본문
테슬라 모델X 중고는 굉장히 감가 책정이 잘못돼 있다.
그리고 이 감가책정 때문에 말이 오지게 많은 모양이다.
중고 모델X 구매 후기 영상 참고
모델X의 현재까지 팔린 제품에 대해 구분을 좀 해 보면,
1. 모델X 중고는
프리레이븐과 레이븐으로 구분됨.
(프리레이븐은 75d 90d 100d 등의 배터리 용량으로 표기)
레이븐은 롱레인지 플래드 등으로 구분
(에어서스펜션 개선, MCU, AP, 배터리팩 스펙, 영구자석모터 등)
2. 신차인 모델X 리프레시(신형)는
플랫폼은 바뀐게 없고 내외부 구성이 바뀌어서 지난 6월부터 출고 중
이 차량은 롱레인지와 플래드(플레드)로 구분
모델X 중고의 경우
보증 기간도 연식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
배터리(구동계) 8년 보증인 차량이 있음.
모델X 롱레인지(레이븐) 기준으로 최저 1.15억까지 낮춰 팔았다고.
당시에는 재고가 너무 남아돌아 평생 무료슈차 같은 옵션도 ㄷ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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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2023년 현재,
3~4년 동안 수만km를 타고 1.15억짜리 롱레인지를 1.05억에 파는 사람들이 수두룩...
감가율이 5% 수준임 ㄷㄷ
니들이 그래서 테슬람 소리를 듣는 거임 ㅋㅋㅋ
그 돈이면 3~4천 더해 새차 사지 안그래?
지금 새 차는 재고가 남아 도는 걸로 아는데,
게다가 새 차는 기본적으로 이것 저것 다 끌어모으면 수백만원어치 프로모션 기본 적용임.
실 구매가가 더 낮아지는 셈이지.
실제로 시장논리는 냉철함.
모델X 중고는 차가 안팔린다고....
특히 프리레이븐 차량인 100D 이런 류의 차량들은
업자가 제시한 중고가들이 개념탈출급으로
이걸 낚여 구입하면 그냥 시한폭탄을 떠안는 셈.
개인적으로는 모델X를 살 거라면 차라리 중고도 좋은 선택이라고 본다.
위 영상 속 내용 상당 수 의견에 동의함.
모델X는 리프레시에서 많은 걸 바꾸긴 했지만,
결정적으로 외관은 거의 바꾸지 않았고,
플랫폼(차대골격)이 완전히 동일하기 때문에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획기적으로 개선되진 않음.
오히려 1.5억이나 주고 산 신형 모델X에서 생각지도 못한 하자는 더 많은 듯 ㄷㄷ
1.5억이나 주고 새 차 샀는데 빌드퀄리티가 개판일 바에야 차라리 중고 사서 고쳐 타는게...
(나는 심지어 신형 모델X보다 구형 모델X 중고차가 더 나을 것 같다는 합리적인 의심도 듬)
충전의 경우, DC콤보 어댑터를 아예 못쓰기 때문에 충전 환경은 아주 불편하겠지만,
3~4년 전부터 슈퍼차저가 비약적으로 늘어난 건 사실이니
이동반경 내 충전소 상황을 먼저 체크해 볼 필요가 있다.
또한, 모델X 중고 살 분들은
어차피 모델X 리프레시(신형)도 1~2년 내에 중고시장에 돌기 시작할테니,
그 때 더 감가 쳐 맞기를 기대해도 좋을 듯.
안팔리면 내린다니까.
Meritocrat @ it's electr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