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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트론55(Q8 이트론) 와이퍼 셀프 교체하기 올가이드 본문
이트론55 정품 와이퍼를 사서 가지고 있다가
참고 글 https://meritocrat.tistory.com/40
3만km 기념으로 이번에 교체를 해 봤다.
1. 일단 차량 메뉴에서 설정 및 정비 메뉴 최하단에 있는 '와이퍼 교체 위치'를 활성화 함
(또는 차량 시동을 끄고 3초간 와이퍼 레버를 누르면 올라감)
2. 와이퍼가 아래 사진과 같이 최대각으로 솟아 오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음
3. 이 상태에서 와이퍼를 전면으로 들면 이렇게 세워지게 됨
(와이퍼가 유리를 내려찍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하시길)
4. 클릭 체결이 되는 버튼 부분을 누르고 아래로 당기면 이렇게 손쉽게 분리가 됨
5. 체결 된 기존 형상은 다음과 같음. 정사각형 클릭 버튼을 누르면 고정핀이 해제가 됨
6. 신품을 박스에서 꺼냄. 신품은 아래와 같이 흰색 고정핀으로 두개가 한 세트로 묶여 보관돼 있음
7. 아래 사진 속 왼쪽이 신품이고 오른쪽이 중고 사용품임. 블래이드 고무날을 자세히 보면 거칠게 닳아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음
8. 조립은 신품을 먼저 아래에서 위로 밀어넣듯이 하면 딸깍 하는 소리와 함께 장착이 됨
9. 운전석에 이어 조수석 와이퍼의 신품(왼쪽)과 중고 사용품(오른쪽) 상태 비교
10. 운전석과 조수석 조립이 완료되면 살며시 세워진 와이퍼를 유리창으로 원위치 시켜 둠
11. 다시 차량 전장으로 돌아와 MMI화면에서 '와이퍼 교체모드'를 해제하면 아래와 같이 원래 위치로 복귀함
12. 폐품은 쓰레기통으로 고고.
와이퍼가 닳아 거칠어진 표면을 다시 한번 확인해 봄.
13. 와이퍼는 신품이든 중고 사용품이든 고무 표면에 거뭇한 것이 묻어 나옴.
새 와이퍼는 기본적으로 흑연과 같은 마모 성분이 발려져 있고,
중고 사용품의 경우 온갖 이물질이 묻어 있는 것이 당연하기 때문에
니트릴 고무장갑을 끼고 교체 작업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음.
덧) 후방 와이퍼 교체는 조만간 호환품을 사서
기록을 더 해 볼 생각.
참고 글 https://meritocrat.tistory.com/540
Meritocrat @ it's electr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