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10-13 00:10
관리 메뉴

| It's electric |

이트론55 어댑티브 에어서스펜션의 기막힌 정교함에 대해 본문

아우디 이트론55 (Q8이트론)

이트론55 어댑티브 에어서스펜션의 기막힌 정교함에 대해

meritocrat 2022. 7. 12. 09:00

국내 출시된

이트론55에는 어댑티브 에어서스펜션이

기본 장착돼 있다.

 

에어서스가 달린 독3사 수입 SUV는 

원래 기본적으로 1억대 부터 시작한다고 보면 되는데,

이트론55가 할인 후 가격으로 8천만원 중반까지 찍었으니

엄청난 혜자(?)인 셈이다.

 

물론 트레이드인과 재구매할인 등 

맥시멈으로 혜택을 받았을 때 조건이니

2021년 말까지 달린 분들은

다들 8천 후반이나 9천 정도에 구입 하신 듯.

(물론 요즘에는 이런 할인 안한다. 

맥시멈 할인해도 1억은 줘야 할 거다.)

 

아무튼 각설하고,

이트론에는 4짝 모두

에어서스가 달려 있다.

 

 

이트론55 의 에어서스는 Q7의 것과 거의 동일하다.

사실 이트론55의 주요 부품 자체가

Q7과 비슷하거나 동일(공유)하다고 보면 된다.

이건 나의 뇌피셜이 아니고

공식 설명 자료에 아예 대놓고 나와 있음.

 

이 에어서스는

중간 서스(컴포트나 오토 모드) 기준으로

모드에 따라 최대 35mm까지 더 올라가고

26mm가 더 낮아진다.

 

더 신기한 것은,

모드에 따라 단순히 오르락내리락 하는 것이 아니라

주행 속도 등에 따라서 실시간으로 최적화된 서스높이를

자동으로 끊임없이 바꾸고 있는 것.

특정 서스라고 하더라도 높이가 딱 고정된 게 아니란 뜻이다.

에어서스펜션이 이렇게 바쁘다. ㅋㅋ

 

 

주행 속도가 변할때 마다, 서스펜션이 각 정해진 시간에 따라 자동으로 최적 상태를 찾아간다.

 

 

https://youtu.be/OLKTcl-sMzA

이트론55 드라이브셀렉트를 통한 서스펜션 조절 방법 설명

 

Meritocrat @ it's electric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