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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G바겐 전기차 EQG, '2단 기어' 'G-Turn' 구현 본문

벤츠-BMW 등 유럽 완성차

벤츠 G바겐 전기차 EQG, '2단 기어' 'G-Turn' 구현

meritocrat 2023. 3. 21. 16:30

지바겐(G바겐) 전기차에 대해서는

이미 몇 가지 정보를 소개한 바 있다.

참고 글 https://meritocrat.tistory.com/313

 

지바겐 전기차 테스트용 실물 등장...탱크턴 작렬

사실, 2년 전에 리비안이 R1T 영상을 소개하며 탱크턴 장면을 공개했을 때 다들 멋지다는 생각을 했었을 거다. 쿼드모터이기 때문에 가능함. 앞과 뒤 좌우 바퀴의 회전방향을 각각 다르게 적용해

meritocrat.tistory.com

 

현재까지 외관은 프로토타입 이미지가 아래처럼 공개됐고,

360도 탱크턴을 할 수 있는 G-Turn이란 걸 유튜버들이 시연하기도 했다.

 

 

 

그리고 최근

위장막으로 가려 진 지바겐 전기차 EQG의 테스트 주행 모습이

포착된 모양이다.

 

그리고 몇 가지 추가 추정 스펙도 공개되고 있다.

 

 

 

출처 https://www.auto-motor-und-sport.de/elektroauto/mercedes-eqg-g-turn-elektro-g-klasse-dreht-auf-der-stelle/

 

Mercedes EQG mit „G-Turn“: Elektro-G-Klasse mit zwei Gängen zum Kraxeln

Mercedes bringt den Elektro-Offroader 2024. Ein 2. Gang schützt seine E-Motoren vor Überhitzung, eine Panzerplatte seinen Akku, der G-Turn lässt ihn auf der Stelle drehen.

www.auto-motor-und-sport.de

 

https://www.motorauthority.com/news/1125923_2024-mercedes-benz-eqg-spy-shots

 

2024 Mercedes-Benz EQG spy shots

An electric Mercedes-Benz G-Class is coming soon.

www.motorauthority.com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1. 2024년 정식 공개 예정

2. 2단 기어 채택. 오프로드시 낮은 속도가 지속되도 전기모터가 과열되지 않도록 보호 (고속 주행을 위한 타이칸/이트론GT와는 쓰임새가 다른 것)

3. 배터리는 섬유 복합재료로 만든 보강된 판 덧댐 (오프로드시 보호)

4.  4개 모터로 G-Turn 구현

5. EQS 등에서 사용 중인 전용 플랫폼 MEA 또는 EVA II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지 않고. 기존 내연기관 프레임바디를 개선해 활용

6. 배터리 등 구성으로 인해 프렁크는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음

7. 오프로드 모드 별도 제공 (무게중심이 현저히 낮아져 오프로드에 긍정적)

8. 265/60, 18인치 타이어

9. 600~670마력 이상 추정, 배터리 용량은 에너지 밀도를 높인 새 소재를 사용해 108kWh 추정 (EQS보다 나을 것)

10. ... 주행가능거리 추산이 의미가 있나 싶지만 600km 이상 될 듯...


값은 뭐... 기존 G바겐보다 비쌀 듯 ㄷㄷ

 

Meritocrat @ it's elect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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