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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19일) 출근길 영하 8도...이트론55 전기 효율은 본문
그 동안 케어 완료하고
오랜 만에 출근길,
춥다 춥다 말은 들었지만
아침 8시에 온도가 영하 8도 찍어 버리네.
내 출근길은
저속으로 주행하고 오르막이 심한 구간인데,
보통 봄여름가을엔 30~40분 동안
충전량 5%(편도 기준) 정도를 사용한다.
그런데 오늘은 프리컨디셔닝 10분을 포함해
총 7%를 사용했네
아주 추운 날 차까지 심하게 막히면 8%까지도 사용하기 때문에,
전기 사용량이 평소의 1.5배 정도 된다고 보면 된다.
다만 전기차의 경우 저속으로 단거리 주행시
폐열 활용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조금 더 고속으로 장거리 주행을 하면 전력 소비효율은
훨씬 좋아질 수 있다.
하지만 일단 나는 저속 단거리, 언덕많은 시내주행 구간이라
달리 전비를 개선할 방법은 없어 보인다.
이 추운 날에 칼바람 맞지 않고
저렴하게 편안하게 출근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다행이지 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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