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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철 이트론55 배터리 관리 어떻게 해야 하나 (1부) 본문

아우디 이트론55 (Q8이트론)

겨울철 이트론55 배터리 관리 어떻게 해야 하나 (1부)

meritocrat 2022. 11. 9. 09:00

 

전기차에겐 지옥의 계절

겨울이 왔다.

준비를 해야 할 때다.

 

이트론55 Q4이트론 이트론GT 모두에 해당되는

공통 자료를 아우디 언론 보도자료에서 몇 가지 긁어 왔다.

 

자료가 많고 길고 복잡해 포스팅 두 개로 나눠 팩트만 추출해 소개해 본다.

 

1. 출발 전 온도 조절을 원격으로 미리 조절해서 효율을 극대화하라.

난방에너지 낭비를 막아라.

 

2. 이트론55에는 4개 열회로가 있는데, 히트펌프가 잉여 에너지를 끌어내서

실내와 배터리가 효율적으로 동작하도록 열 재분배를 한다.

 

3. 히트펌프 덕분에 기존 전기히터보다 3배 이상 더 효율적이 됐다.

 

4. 액티브 네비게이션을 사용하라. 목적지를 네비게이션에 설정해 두면

주행 도로 정보를 기반으로 에너지 소비량을 미리 계산하고 예측 정보가 정확해진다.

(한국에서도 적용 가능한 이야기인지 추후 별도 테스트를 해 볼 예정)

 

5. 이트론은 최고 150kW 급속충전시에도 지능형 열 제어 시스템을 동작.

겨울에도 안정적으로 80%까지 150kW를 유지할 수 있어서,

겨울 철 충전속도가 급락하는 다른 차량과 큰 차이가 있음.

 

이어지는 포스팅에서는 또 다른 자료를 참고해서

겨울철 배터리 관리법과 관련한 팩트를 더 정리해 본다.

 

관련 자료

https://www.audi-mediacenter.com/en/presskits/e-mobility-during-winter-season-14437

 

E-mobility during winter season

Electrically powered cars not only need to heat the interior in winter, but also to keep the battery system at the right temperature. This is because low outside temperatures have a negative effect on the performance of high-voltage batteries. Audi experts

www.audi-mediacenter.com:443

 

https://www.audi-mediacenter.com/en/press-releases/handling-the-norwegian-winter-with-audi-e-tron-14510

 

Handling the Norwegian winter with Audi e-tron

How does an electric car work in the Nordic cold? A Norwegian family who has driven the Audi e-tron since 2019 shares their experiences. Alongside explanations from Audi’s own technicians, this will give you the best insight into how the Audi e-tron perf

www.audi-mediacenter.com:443

 

참고할 영상

 

이트론55 열관리 방식

https://youtu.be/Lmq71CeRYKQ

 

RS이트론GT 열관리 방식

https://youtu.be/GK3wORE4bYc

 

Meritocrat @ it's elect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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