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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바겐 전기차 버전, 공기저항계수 극복은 어떻게? 본문
2024년 생산 시작 (발표도 이때 쯤 하겠지)
2024~2025년 출시를 예상하고 있는
G바겐 전기차 EQG(확정명칭 아님)
파리 모터쇼에서 EQE SUV 등을 소개하는 자리에서
벤츠 이사회 의장이 EQG관련,
몇 마디 붐업하는 말을 한 모양이다.
관련 글
https://www.motortrend.com/news/mercedes-benz-gwagen-ev-eqg-details/
벤츠 EQG에 대해서는 앞서 이 블로그에서
2024년 공개를 소개한 바 있는데,
벤츠가 조금씩 말을 흘리는 모양.
몇 가지 팩트를 정리해보면...
1. 2025년 시장 출시
2. 기존 전기차 전용 아키텍쳐외 별도로 만든다
3. 고밀도 실리콘 기반 양극 배터리 검토 중
박스형 차량은 공기저항계수가 높기 때문에 배터리를 개선해
주행가능거리를 개선하겠다는...
(에너지 밀도 20~40% 늘릴 예정)
4. 초기 프로토타입을 의장(본인)이 타 보니
"기가 막힐 정도로 좋다. 쉽게 타기 좋다"고 주장
5. 여전히 도어에서 라이플 볼트 같은
둔탁한 탁 닫히는 소리 남
6. G바겐과 달리, 다른 보급형 차량은
인산철 배터리(LFP)를 계속 사용하고 개발할 것...
Meritocrat @ it's elect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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