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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되팔이, 2023년부터는 좀 줄어들까 본문

테슬라 모델S3XY

테슬라 되팔이, 2023년부터는 좀 줄어들까

meritocrat 2022. 10. 19. 14:31

 

 

전기차를 출고해 보조금을 받고

출고가 어렵다는 현 상황과

차액을 노려 이를 되파는 되팔이들...

 

테슬라 차종이 특히,

되팔이가 극성인데

차값은 올라가지, 차는 없지

이와중에 보조금도 줄고 있지...

 

내년에는,

이 보조금 정책이

좀 더 바뀔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환경부가 유력하게 검토하는 안은 이 기한을 2년에서 3년 이상으로 늘리는 것이다. 기한이 늘어나면 보조금을 받아 구매한 전기차를 되팔아 이익을 챙기는 것이 더 어려워지기 때문에 속칭 되팔이를 재테크 수단으로 인식하는 사람들이 줄어들 것이란 계산이다.

환경부 관계자는 "여러 가지 안을 검토 중이긴 하지만 가장 현실적인 안은 2년이라는 동종 차량 구매 제한 기한을 연장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9/0005030837?sid=103 

 

"전기차 보조금 먹튀 막아라"…혜택 주기 2년서 3년으로 늘릴듯

보조금받아 사서 중고로 되파는 '편법 재테크' 사례 늘어나자 정부, 동일차종 구매땐 제한 수천만 원에 달하는 구매보조금을 받아 전기차를 산 뒤 중고차 시장에서 프리미엄을 붙여 파는 '편법

n.news.naver.com

 

 

1. 일단 기사 언급된 내용대로,

3년으로 더 길어지면 낫지 않을까 하는데,

 

더 효과적인 것은 차를 가격에 따라 못사게 하는 것 보다는

'패널티'를 주는 것이다.

 

2. 보조금 지급을 평생 한번으로 제한하거나... (또는 가족단위 구매도 제한)

3. 조금 가혹하다면 소유기간에 따라 보조금 환수를 오히려 더 하거나...

4. 주행 내역에 따라 추후 보조금을 단계별로 천천히 돌려주던가 (1년 소유시 20% 이런 식)

 

암튼 방법은 많다고 본다.

 

지금처럼 5천500만원짜리 차 이하일 때만 100%를 주고

8천만원 이상일 때는 한푼도 안주는 상황이 웃기지 않나

 

가난한 사람도 9천만원짜리를 살 수도 있고,

부자인 사람도 4천만원짜리를 살 수도 있는데 말이다.

 

Meritocrat @ it's elect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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