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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 몇 건이면 삽시간에 세상이 안다" 로보택시 운명은 본문
웨이모의 경우 주당 25만건이나 주행하는 수준으로 도달하면서
주행거리를 크게 늘리고 있는데,
웨이모도 계속 하드웨어 문제로 리콜도 하고 있고, 꽤 큰 사고가 계속 발생하고 있음.
하지만 사람들은 잘 몰라. ㅋㅋ
Waymo Recalls 1,200 Autonomous Taxis After Crash Spree Involving Poles, Gates, and Serious AI Navigation Failures - Rude Baguett
IN A NUTSHELL 🚗 Waymo recalled over 1,200 robotaxis after a software glitch led to collisions with stationary objects. 🔍 The NHTSA is investigating these incidents, highlighting the need for thorough oversight in autonomous driving. 🛠️ A compreh
www.rudebaguette.com
반면 테슬라 로보택시는 운행 시작한 지 1주 밖에 지나지 않았는데,
수많은 후기 뿐만 아니라 오류 지적 영상이 봇물을 이루고 있음.
https://youtu.be/EWvF5HfPQls?si=lqdU4yfY2pt7J4BL
https://www.teslarati.com/watch-first-true-tesla-robotaxi-intervention-safety-monitor/
Watch the first true Tesla Robotaxi intervention by safety monitor
Watch the first Tesla Robotaxi intervention by a safety monitor.
www.teslarati.com
지난 1주일 동안 웨이모가 얼마나 많은 자잘한 사고와 오류가 났는지 몰라.
지난 1주일 동안 텍사스에서 사람이 일으킨 운전 실수 및 오류가 얼마인지 몰라.
다들 관심이 없음...
하지만 테슬라 로보택시의 다양한 오류 사례는 엄청난 인기로 주목받고 있고,
이 것이 계속 확대 재생산되면서 전세계에서 회자되는 상황임.
테슬라가 공개 안하고 있지만, 사고날 뻔했거나 또는 오류가 꽤 있었던 것으로 보이는데
큰 사고 몇 건 나면 전 세계로 퍼지는 데 시간 문제일...
(테슬라는 분명히 오류로 인한 수동개입(intervention) 통계가 있을텐데 안밝히겠지)
원래 개가 사람을 물면 관심이 없고
사람이 개를 물면 뉴스가 되는 거임.
다만 지금까지 올라온 오류 영상만으로는 대세까지 판단하기 어렵다고 본다.
일부 테슬라 팬보이들이 올린 체혐 영상이 오류의 전부는 아닐 것이고
팬보이들이 테슬라 쉴드가 도를 넘은 것도 분명하기 때문임.
1. 일단 카메라만으로 이 정도까지 테스트를 한다는 것에는 경의를 표함
2. 하지만 초기부터 로보택시 문제점을 지적하는 내용들이 쏟아지고 있고, 아마도 빠르게 보완될 것으로 보임
3. 엄청난 화제성과 FSD 본연의 학습 기능으로 어쩌면 생각했던 것보다 더 빠르게 로보택시 삽질이 줄어들 지 모르겠다.
4. 그 동안 계속 '로보택시 사고 영상'이 나오는 족족 조회수 대박을 칠 거임.
Meritocrat @ it's electr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