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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만간 공개될 G580 일반(스탠다드) 버전 예상가격? 본문

지바겐 전기차 G580(EQ테크놀로지)이 지난해 에디션원 이라고
초기 런칭 물량으로 풀옵 수십여대를 2.4억에 팔았음.
참고 https://meritocrat.tistory.com/964
지바겐 G580(EQG) 3085kg 전기차의 전비 재확인
지바겐의 전기파 버전, G580 의 장단점,그리고 특히 그 전비에 대한 우려에 대해서는 이미 소개한 바 있는데... 관련 글 https://meritocrat.tistory.com/954 내년 국내 출시 G바겐 전기차 G580 EQ의 장단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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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현재도 안팔린 재고가 꽤 많이 있고,
할인은 대략 한 2천만원 정도 해주는 듯.
하지만 살 사람이 많지 않지.
디젤인 1.9억짜리 G450d는 할인 없이 대기가 줄 서 있고,
G63의 경우엔 이미 할인이 거의 4천 정도 되지만 워낙 연비가 안좋아서 잘 안팔림.
그리고 G580 전기차의 경우엔 역시 수십대를 못 팔아서 재고가 있고 (4월 기준)
언제 다 팔릴 지 모를 분위기임.
경기도 안좋고, 고가 전기차에 대한 감가 두려움 때문이겠지.
포르쉐 타이칸이나 마칸EV를 필두로
비싼 전기차들은 거의 내연기관과 비슷한 수준 또는 그 이하로 값을 내리고 있음.
벤츠는 지난 8일 G580 변경 인증을 했는데,
상반기 중(또는 늦으면 3분기 정도?)에 G580의 일반 버전을 출시하기 위한 것으로 보임.
물론 중국산 배터리이고....


G580은 현재 시장 분위기나 고가 전기차에 대한 거부감 때문에
값싸게 내 놓을 가능성이 매우 높음.
그 가격이 G450d 수준에서 맞춰질지 (1.9억)
아니면 파격적으로 1억대 중반까지 끌어내리는 마이너스옵션으로
판매량에 양념을 제대로 칠 지는 여전히 잘 모르겠다...
예컨데 배터리를 덜기 보다는 모터 4개중 2개를 빼지 않을까 싶은 망상까지 해 볼 수 있음...
(대신 G턴이 안되겠지)
물론 벤츠코리아가 이럴 리가 없겠....
일단 엄청 싸지 않으면 안팔릴 상황이기 때문이지만,
원달러 환율이 상당히 에바이기 때문에 이것도 참...
G580 일반 버전은 옵션을 얼마나 덜어낼지 한번 지켜볼 일.
Meritocrat @ it's electr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