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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는 그간 오히려 'LFP' 모델이 굉장히 인상적이었음 본문
출처 (겨울철 장거리 정속 주행거리 비교)
https://youtu.be/mA66LhoSjeE?si=r7nkwGHhZ_rEKGny
살살 탈 사람들에겐, 테슬라는
원통형 배터리보다 오히려 LFP 세팅을 굉장히 잘하는 듯.
모델Y LFP 후륜 모델도 그렇고
하이랜드인 모델3 LFP 신형도 그렇고...
해외에서 단순히 가성비라는 평가 이상으로
차량 전비나 성능, 구성이 좋다는 평가를 계속 받았음.
위 테스트에서도 당연한 결과였겠지만,
배터리 큰 모델S 플래드보다 배터리 작은 모델3 하이랜드 LFP가
주행거리도 비슷하고, 승차감은 더 좋고...
심지어 겨울철에도 살살 정속주행 하면 주행거리 차이가 별로 안남.
경험상, 테슬라 LFP 모델들은 후륜 모터 1개짜리이기 때문에
막 때려밟으면 전비가 과도하게 훅훅 줄어드는 모습을 보이는데,
딱 LFP 모델의 장단점을 극명하게 보여주는 것임.
기존 모델Y LFP도 모델Y 롱레인지와 아주 드라마틱한 차이는 없는 걸로 알고 있음.
값싼 배터리로 세팅을 잘 한 거지.
게다가 이번에 하이랜드는 전비를 끌어올릴 수 있는 효율적 설계가
그 장점을 극대화하는 것도 사실...
성능은 떨어지지만 전비 좋아, 승차감 무난해...
암튼 모델3 하이랜드가 가성비인 것은
그 어떤 전기차 오너들도 절대 부인 못할 듯.
https://meritocrat.tistory.com/1081
그렇다면 내년에 나올 모델Y LFP 모델 신형이 더 기대되는 것은 당연!
그렇다고 모델3 하이랜드를 지금 사는 것은 절대 금물
카컴 고장이 너무 광범위하고 심각해서 완전히 해결이 되면 살 것을 권장.
https://meritocrat.tistory.com/1291
Meritocrat @ it's electr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