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s electric |
테슬라 디씨콤보 어댑터 쓰다 먹통된 대박 사건 또 발생 본문
테슬라는 모델3와 모델Y만
디씨콤보 충전 어댑터를 사용할 수 있는데,
(모델S와 모델X는 차데모 어댑터를 쓰거나
세텍에서 만든 비공식 어댑터를 써야 하는데
이걸 사용하다 고장나면 테슬라가 책임 안짐)
한동안 대영채비 등 일부 충전사업자 충전기에서
디씨콤보 어댑터를 사용하면
테슬라 모델3와 모델Y가 벽돌이 되는 (차가 먹통이 됨)
사고가 잇따라 발생했다.
일부 충전기들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했다고 하는데
암튼 테슬라 차량 충전 어댑터는
급하지 않는 이상 아무데나 쓰면 안된다.
충전 어댑터는 원래 충전기에 쓰면 안된다. 편법이니까.
암튼 이번에는 대영채비에서 운영하는
포르쉐 급속충전기에서 충전하다가 사고가 난 모양이다.
지난번에는 파이로퓨즈란 것이 고장났는데,
이번에는 PCS라는 부품에 문제가 생겼다고 한다.
문제는 대영채비가 충전기 사고 이후
경고 문구를 충전 화면에 수시로 띄우고 있는데
무시하고 충전하는 테슬라 오너들이 너무 많다는 거다.
포르쉐 충전기니까 다른 차량이 쓰면 안된다고
그런 식으로 쪼잔하게 따지지 않겠다.
충전할 수 있고 단자규격이 맞으면
타 차랑 방해하지 않는 선에서는 언제든 충전해도 되는 거지.
실제로 나도 몇 번 사용했는데,
타 차량이 절대 하면 안된다고 써 있지도 않다.
그런 점에서 테슬라 슈퍼차저도
독점 규격으로 운영하는 전략도 얼마든지 존중한다.
자발적 왕따를 선택한 거니까
그들의 선택이다.
다만,
내가 늘 이야기하지만
충전기 가리는 전기차는 사면 안된다.
전기차는 충전이 직관적이고 편리해야 한다.
충전을 했는데 차가 먹통이 된다?
아예 기본기조차 없는 거다.
충전을 해야 하는데 어댑터를 써야 한다?
아예 기본기조차 없는 거다.
하지 말라면 좀 하지 마라.
하고 나서 행동에 책임을 지고.
그리고,
테슬라는 원래 무책임한 회사 아니었나?
오너들이 테슬라를 선택한 결과도 스스로 지는 것.
----
10월 7일 업데이트)
아직도 테슬라 오너들은 가려서 사용해야 할
충전기를 목록으로 만들고 있다.
이게 뭔 꼴이고 ㅋㅋㅋ
Meritocrat @ it's electr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