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10-13 00:10
관리 메뉴

| It's electric |

2023년 모델3/Y에는 변속기어도 깜빡이도 '터치'로? 본문

테슬라 모델S3XY

2023년 모델3/Y에는 변속기어도 깜빡이도 '터치'로?

meritocrat 2022. 9. 7. 10:00

테슬라가 모델S와 X 신형을 내 놓으면서

이미 예고한 파격 중 하나다.

 

No gear shifter

No turn signals

 

지난해부터 쏟아지고 있는

테슬라 모델S 신형 리뷰 영상에서,

스티어링휠(핸들)이 요크 형태인 것만 보면 안된다.

 

더 큰걸 봐야지...

 

https://youtu.be/dJdhzFCVkg8

 

모델S 신형 영상을 보면,

깜빡이를 넣고 기어를 변경하는 칼럼식(또는 패들) 장치가

양쪽에 아예 없는 것을 볼 수 있다.

 

기존 모델3 깜빡이 패들(칼럼)

 

그렇다.

테슬라는 모델S와 모델Y 신형에 이미

양쪽 패들을 다 없애 버린 결과물을 내 놓고 있다.

 

1. 깜빡이를 넣는 패들(칼럼)이 없어서

핸들 왼쪽 엄지 부분에서 터치로 조작해야 한다.

 

2. 기어변속을 할 기어레버(칼럼)가 없어서

옆 모니터 왼쪽 측면 끝에 있는 자동차 아이콘을 터치해서

전진/후진 등을 조정한다.

 

 

업계에서는 이미 

테슬라가 모델3와 모델Y에도 동일한 방식을 적용할 것이라고

확정적으로 보고 있다.

 

요크 핸들로 다 바뀌는지는 모르겠지만

저 칼럼 부품들이 벤츠 것을 그대로 가져 오고 있는 상황이고

언젠가는 떨쳐 내야 하는 작업이긴 하다.

특히 테슬라는 기계식으로 동작하는 레거시 부품에 대한

재고 부담 등을 최소화하려는 듯 싶다.

 

또 모델S와 모델X를 통해 실험을 했으니

데이터도 축적 됐을 테고...

 

전기차 업체니까,

내연기관 업체가 제시한 'DRNP'라는 개념에 대한

본능적인 거부감도 있는 듯.

 

참고

https://cleantechnica.com/2022/08/30/rumor-tesla-to-remove-drive-reverse-neutral-park-stalk-on-model-y-model-3/

 

Rumor: Tesla To Remove Drive/Reverse/Neutral/Park Stalk On Model Y & Model 3

Back when Tesla introduced the fact that the refreshed Model S and Model X would not have a stalk for changing between drive, reverse, neutral, and park (a "DRNP stalk"), some of us freaked out.

cleantechnica.com

 

암튼 뭐 사용성에 문제가 없다면야 상관은 없지만, 어색하긴 할 듯...

그래 뭐 종국에는 맞는 행보일 수도 있지...

Meritocrat @ it's electric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