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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wheel motors'가 전기차 게임체인저 될까 본문
지금도 타이칸이나 이트론GT 등의 경우,
일부 트라이모터 또는 쿼드모터를 채택한 전기SUV 등의 경우에는...
사실상 'in-wheel motors' 에 가까운 설계이긴 함.
이미 듀얼모터인 대부분의 전기차들은 전륜과 후륜에 구동력을 전송하는 장치가 없고...
타이칸이나 이트론GT는 모터,변속기,휠 등이 바퀴와 함께 거의 한몸처럼 붙어 있음.
즉 모터를 휠과 완전히 결합하거나 모터를 휠쪽에 완전히 바짝 붙여서
실내 공간이나 설계 유연성을 극대화하고
동력장치간 물리적 연결을 최소화하는 것인데....
아래 글은,
아예 휠 쪽에 모터를 집어 넣어 버리는 것이 엄청난 게임체인저가 될 것이라는 주장들임
모든 바퀴에 모터가 들어가면 진정한 사륜구동이 되는 것이고,
엄청난 주행 효율과 안정성을 기대할 수 있지만...
바퀴라는게 워낙 충격을 직접적으로 받는 곳이어서,
모터 내구성과 안정성을 극대화 할 수 있다는 담보가 필요할 듯 싶다.
https://www.autocar.co.uk/car-news/technology/why-wheel-motors-are-next-big-thing-electric-cars
https://youtu.be/yS3w2IjkzxU?si=vLXOIq1cM4F_ldzN
Meritocrat @ it's elect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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