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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EQS 350 vs 450 ; 350이 찐 가성비인 이유 본문

벤츠-BMW 등 유럽 완성차

벤츠 EQS 350 vs 450 ; 350이 찐 가성비인 이유

meritocrat 2022. 8. 11. 10:08

 

벤츠 EQS 350과 450은 구조적으론 동일한데,

배터리 용량이 차이가 나고

뒷자리 시트옵션 등이 빠진다.

출력도 약간 떨어진다. (물론 주행에 영향을 줄 정도의 변화는 아니고)

 

따라서 뒷자리가 상석인 S클 입장에선

EQS 350은 사실 S클래스라도 보기 조금 애매한 차라고 할까.

물론 대신 두 트림 가격이 2~3천만원 차이가 나기 때문에 

가성비는 훌륭하다고 볼 수 있다.

 

 

다른건 다 그렇다 치더라도

배터리 용량이 적어서 주행가능거리가 줄어드는데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

 

사실 배터리 용량이 100kWh을 넘어서면 

차량이 무거워져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주행거리가 비례해서 늘지 않는다.

90.6kWh라고 하더라도 EQS 경험치를 반영하면

못해도 에어컨 틀고 500km는 충분히 탄다고 보면 된다.

 

나머지는 350에도 옵션이 있을 건 다 있고

오히려 EQS 450에 불필요한 옵션이 더 들어가 있는 느낌이다.

(물론 하이퍼스크린은 350에는 선택 안되는 걸로 안다.)

 

내가 만약 이트론55를 타지 않고 있었다면

지금 시점에선 아마 주저하지 않고 EQS350을 선택했을 것 같다.

EQS도 승차감이 아주 좋다고 이미 알려져 있다.

승차감은 나에겐 가장 중요한 차량 선택 기준이기 때문이다.

후륜조향되는 리어 엑슬도 350에 있고.

 

SUV는 아니기 때문에 트렁크 공간이 아쉽긴 하지만 610L면 준수한 편이다.

해치백처럼 열리기 때문에 BMW 5GT같은 느낌이겠지. 당연 세단에 비해서야!

 

물론 알려진 단점도 무수히 많은데

사실 EQS 350을 사는 사람 입장에선 가격대비 성능을 따지는 거지

정말 좋은 차를 사겠다는 사람에겐 고민하지 말고 450 이상이 맞음.

 

 

8월 초 기준으로

시트색상만 베이지 등을 고집하지 않는다면

EQS 350은 바로 살 수 있는 재고가 있는 듯 하다.

(딜러님, 홍보 문자 좀 그만 보내라고 ㅋㅋ)

 

심지어 350 모델은 내년 단종이 예정돼 있어

연식 변경(2023년식이 2022년 하반기에 나옴) 전에

빨리 팔아치우려는 느낌도 있어

일부 딜러사들은 재구매 할인 등 외에도

수백만원 할인도 붙인 걸로 알고 있다.

 

게다가 내년에는 벤츠는 전트림에 걸쳐 차값이 더 오르겠지.

암튼 ... EQS 350의 여러가지 가성비를 생각해 봤다.

Meritocrat @ it's elect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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