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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차저 가격 대폭 인상 시작..."브레이크가 없다" 본문
내가 일전에 자세하게 설명을 해 놨지만,
슈퍼차저는 테슬람들을 현혹하기 위한 장치로 활용될 것이라고 지적한 바 있다.
슈퍼차저 기술 자체가 나쁘다는 게 아님.
그리고 슈퍼차저가 그 동안 초기 전기차 보급 및 운행 환경 개선에 큰 도움을 준 것은 사실임.
하지만 그건 해석하는 사람들의 1차원적인 시선이고,
테슬라는 주식회사잖아. 어떤 식으로든 슈차로 수익모델을 만들고 레버리지를 삼으려고 한다.
참고 https://meritocrat.tistory.com/641
그래서, 지금 현실이 이렇다.
안그래도 슈퍼차저는 국내 충전 사업자에 비해 단가가 상당히 높게 셋팅됐는데,
국내 슈퍼차저 분당 요금제가 아예 없어지고 전부 고액의 kw당 요금제로 전환 예고.
이렇게 되면 거의 1kw당 600원에 육박할 수 있다는 설명.
그 동은 테슬람들은 분당 요금제 구간이 가장 효율이 좋은 구간만
(충전 속도가 빠른 구간)
잠깐 충전을 하고 빠지는 방식으로 낮은 요금을 억지로 유도해 왔는데,
이제는 그냥 충전량 만큼 비싼 돈을 다 내야 함.
애초부터 슈차는 충전 단가가 비싸고
충전 속도도 80%를 넘어서면 급격하게 떨어지기 때문에
가격이나 속도 면에서 모두 메리트가 없음.
(이트론55 충전커브 한번 보고 오셔... 80%에서도 속도 100kw를 찍는 위엄!)
여기에 분당 요금제가 날아가고 가격까지 한번 더 오르는 셈이면
도저히 슈차가 테슬라의 장점이라고 보기 힘든 상황이다.
슈차를 테슬람이 되기 위한 최대 장점?으로 어필해 온 테슬라코리아 입장에서는
과연 이 상황을 어떻게 대응할런지.
이제 어디 가서 "테슬라는 슈차가 있잖아"
이런 말 하기 부끄럽게 됐다.
충전료 많이 낼 의향 있는 분들은 얼른 고고 하시길.
(기름값 리터당 몇십원 할인하는 거에는 환장하는 사람들이... ㅋㅋ)
Meritocrat @ it's electr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