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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 말이 맞나? 오리무중인 이트론55 아우디커넥트 본문
이트론55 등 일부 아우디 프리미엄 차량에는
아우디 커넥트(Audi Connect) 서비스가 제공된다.
그리고 각 서비스별로 유효기간이란 걸 제시하고 있음.
(뭐 어쩌면 당연한 거겠지.... 뭐든 평생 무료일 리 없으니)
참고 글 https://meritocrat.tistory.com/302
현재 내 차량은 아우디커넥트 만료가
1년 남았음.
이라고 뜬다.
그런데
구입한 지 3년이 지난 일부 오너들은
이미 아우디 커넥트가 만료됐다고 뜨는 모양...
그리고 연장할 방법이 없다는 아우디 서비스센터의 답변도 들었다는 주장.
나도 1년 뒤에 이 사단이 나면 안되니까,
일단 위에서 하라는 대로 메일을 보내 봄.
이렇게 보냈는데 메일이 반송돼 버리네?
이거 뭐야 아우디 미쳤나?
아우디 독일 홈페이지를 확인해 보니
서비스 담당 메일이 digitalsupport@audi.de 였네.
공식 앱에도 메일 주소를 틀리게 적어 놓는 센스란 ㄷㄷㄷ
다시 독일 본사에 보내 봄.
한 2~3일 만에 회신이 왔는데...
우리는 너네 서비스 리전이 아니라서
로컬 담당자에게 연락하라네?
엄청나게 소쿨하네?
이게 아우디 서비스 수준이니?
그래서 아우디코리아에 관련 채팅을 했는데,
공식 답변인지는 알 수 없지만,
현재 아우디커넥트 만료 메시지는 오류이고,
만료기간이 정해지지 않았고 추후에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다는 입장.
저렇게 답변한 담당자가 잘못됐다는 게 아니라,
중대한 이슈인데 몇년 째 정책이 없다는 게 본질적인 문제임.
그러면 만료가 되면 일단 오류 난 채로 그냥
본사가 조치하기만을 기다려한다는 의미네.
실제로 일부 오너들은 몇달 째 서비스가 만료된 채로
그냥 마냥 기다리기만 하는 상황이라고.
에휴...
문제인듯 문제야...
아우디커넥트에 연결된 앱도 종종 오류가 나서 무쓸모 논란이 거센데,
이렇게 미적거리는 상황이라면
1년 뒤에도 여전히 아우디커넥트 만료 문제를 해결해 줄 것 같지 않음.
아우디커넥트는 진짜 좀 아우디코리아가
로컬 서버를 셋업을 따로 하든... 뭔가 조치를 통해 진짜 솔선수범해서 해결 좀 해라.
전기차에게 커넥트 서비스가 어떤 가치를 가지고 있는지
아직도 지각이 없는 건지.
제대로 된 원격 인프라 없으면 한국에서 전기차 진짜 영영 제대로 못판다...
돈내고 더 쓰겠다는데도 대책이 없어...
7월 28일 업데이트)
커뮤니티 게시판을 둘러 보니 최근 이런 이야기가 오간다고... 참고하시길.
정책도 없는데, 3년에서 그냥 1년 추가 건의라...
Meritocrat @ it's electr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