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04-30 00:00
관리 메뉴

| It's electric |

이트론55 100% 충전시 발생하는 '회생제동 감소' 현상 본문

아우디 이트론55 (Q8이트론)

이트론55 100% 충전시 발생하는 '회생제동 감소' 현상

meritocrat 2023. 6. 13. 09:52

이트론55(Q8이트론)의 경우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아래의 경우 50% 정도 충전시 화면)

 

CHARGE 게이지의 폭이 넓게 유지된다.

(녹색 게이지 표시 참조)

 

중력가속도 값이 0.3g 이상으로 브레이킹이 걸릴 경우에만

회생제동을 넘어 물리적 브레이크를 사용하고

그 전까지는 두 단계에 걸쳐 리젠(회생제동)이 설정된다.

 

배터리가 절반 쯤 남았을 때 회생제동 게이지(왼쪽 하단 녹색의 CHARGE 표시 구간)

 

 

 

그런데 100% 충전이 되면,

아래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CHARGE를 뜻하는 게이지의 폭이 줄어 있다.

이 범위를 벗어나는 리젠은 충전을 하지 않겠다는 뜻이다.

 

배터리가 이미 충전이 충분이 돼 있으니 배터리 보호를 위해 

회생제동으로 충전을 하지 않는 것이다.

 

실제로 80% 미만으로 줄어들때까지 점진적으로 회생제동 게이지가

서서히 늘어나는 것을 볼 수 있다.

 

배터리가 완충(100%)됐을 때 매우 짧아진 회생제동 게이지(왼쪽 하단 녹색의 CHARGE 표시 구간)

 

 

요점)

이트론55는 100% 충전후 80%까지는 회생제동이 가급적 줄고 전기를 펑펑 쓰는 경향이 있음.

따라서 전기가 평소보다 조금 더 빨리 닳는다는 느낌을 받을 것임.

 

100% 충전 후에는 가급적 회생제동이 필요 없는 장거리 항속을 해야 온전히 효율적으로 사용활 수 있음.

배터리 보호를 위해서 기술적으로 다양한 알고리즘을 두고 있으니 그냥 잘 타면 됨 ㅎㅎ

 

Meritocrat @ it's electric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