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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편 없는 AMG EQE 53...부끄러움은 누구의 몫인가 본문
해외 매체에서
Porsche Taycan Turbo
Mercedes-AMG EQE 53
Audi RS e-tron
세 차종을 드래그레이스 함.
표면적 스펙상으로는 세 차량이 비슷한데,
EQE53이 근소한 차이로 가장 좋음.
그 결과는,
벤츠 AMG EQE53이 큰 차이로 발려 버림.
생각외로 가성비는 아우디 RS 이트론GT로
5천만원 이상 비싼 포르쉐 타이칸 터보와 거의 차이가 없음 ㄷ ㄷ
벤츠 AMG가 전체적으로 뻥스펙인 면도 있지만,
일단 전기차 최초 2단 미션을 채택한 덕에
포르쉐와 아우디는 후빨이 거의 고성능 내연기관급...
장난 아닌 모습을 보여줌.
반면, 차체는 AMG가 더 무겁고
230km 가속까지 시간이 너무 더뎌서
전기차 전형적인 문제점인
초고속 영역에서 힘이 확 빠져 버리는 상황이 재현됨.
모든 면에서 타이칸과
동일 플랫폼인 아우디의 압승 ㄷ ㄷ
참고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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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AMG 이름을 달고 나오는 전기차 시리즈는
이 뿐만이 아니라
총체적인 문제점을 보여주고 있음.
최근에, EQE가 아니라
AMG EQS 53을 유튜버가 테스트를 했는데,
전비가 놀라울 정도로 좋지 않음.
일부 구간에서는 웬만한 차량의
거의 1.5배(50% 이상 높음) 수준으로...
전기먹는 하마 수준임.
아무리 고성능 차량이라지만 이건 좀 너무한 걸.
출처 https://youtu.be/UQkZJ_5O_ZM
암튼 벤츠는 갈 길이 멀다...
Meritocrat @ it's elect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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